영카트 결제시 9502 오류가 발생합니다.
본문
영카트 결제를 하고나면 9502 라는 메세지와 함께 결제가 안됩니다.
모든 다 해봤는데도 안되네요
아시는분있으면 꼭 알려주세요@!
그래서 인터넷 찾아봐서 하는데요
https://sir.kr/faq/2 이거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게
"shop/kcp/pp_ax_hub.php 의 $g_conf_gw_url = "paygw.kcp.co.kr"; 를 $g_conf_gw_url = "203.238.36.136"; 과 같이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세지가 있어서 그대로 따라할랴고하는데
제 영카트 소스에는 pp_ax_hub.php에 $g_conf_gw_url = 'paygw.kcp.co.kr'이 없습니다. 파일이 잘못된건가요 아니면 영카트 자체가 바뀐건가요?
궁금합니다
또한 아래 항목이 실결제로 되어있으면 되는건가요?
처음에는 테스트결제였는데 혹시 이부분도 영향이 있나요?
ftp 전송형태를 바이너리 타입으로 변경 후 전송했습니다.
파일유형은 다 파일이라고 나오는데 혹새 유형에 바이너리라고 나와야하나요?
답변 6
pp_cli 파일 용량이 틀린것으로 보입니다.
영카트5 최신버전을 다운받아서 원본파일을 바이너리 모드로 업로드 하세요.
제일 많이 하는 실수가 바이너리 모드가 아닌 상태로 다운로드 받아서 파일이 깨졌는데,
그 깨진 파일로 계속 업로드 하니까 계속 9502 오류가 일어나는 겁니다.
pp_cli 는 리눅스 32비트 환경에서
pp_cli_x64 는 리눅스 64비트 환경에서
pp_cli_exe.exe 파일은 윈도우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질문자님의 서버환경은 리눅스 32비트 환경인것으로 추측됩니다. ( 이 부분 확인해 보세요. )
KCP 결제에 관련해서 수정한 소스는 다 원래 상태로 돌려 놓으셔야 합니다.
제가 /etc/php/7.2/php.ini 에서 disable_function 에서 exec 를 삭제 했습니다.
그러고나서 function_exist('exec') 을 실행하면 메세지는 안뜨는데 결제는 여전히 안됩니다.
혹시 해결하셨나요????
저도 똑같은 문제로 한달이 넘게 이러고 있어요...ㅠㅠ
혹시 해결 하셨다면 저도 좀 알려주세요~~
혹시 이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분이 계시면 제 경험을 말씀 드립니다.
저도 한참을 이 문제 때문에 애를 먹어서..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결국 pp_cli 파일 문제인데요
1. FTP binary 로 전송을 해도 에러가 났다
2. zip 으로 묶어서 업로드 했는데, unzip 과정에서 오류가 났다
3. FTP 접속 옵션 중에 Passive mode 를 끄고 접속했더니 업로드 한 뒤의 pp_cli 파일 용량이 달랐습니다. (즉, passive mode 로 접속하면 binary upload 를 한다고 해도 안됐었다는 뜻)
서버나 작업 환경이 모두 다를 수 있지만, 혹시나 도움이 되실까 해서 제 개인적인 경험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