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3.1에서 5.4.2로 업그레이드 후 로그인 불가 현상 발생

5.3.3.1에서 5.4.2로 업그레이드 후 로그인 불가 현상 발생

QA

5.3.3.1에서 5.4.2로 업그레이드 후 로그인 불가 현상 발생

본문

영카트5 5.3.3.1 => 5.4.2.4로 업그레이드 후 로그인이 풀리는 현상이 있어 도움 요청 드립니다.

추가로 이윰빌더 4.2.4 적용 되 있습니다.


일단 소스 적용 후 나오는 현상이 로컬과 서버가 상이 하며
1. 로컬 환경
증상 : 
- 최초 로그인 ->  인증중이라고 화면 왼쪽 하단에 메시지 출력되지만 로그인 페이지에서 멈춰 있음.
- 다만 로그인 버튼을 한번 더 눌러주면 정상 로그인 됩니다.
- 디비에서 확인 시 g5_member테이블의 mb_password 및 mb_password2에 데이터 정상 입력되있음.
- 이후, 정상적으로 기능 동작 함. 즉, 소스 적용 후 최초 1회는 로그인 2번 해야 정상 동작함.

 

2. 서버 환경
서버 : aws ec2 + rds (mariadb)
증상 : 소스 패치 후 로그인 -> 로컬과 달리 메인 페이지로 넘어가나 로그인이 풀려버림(로그인안됨).
- g5_member 테이블에 mb_password 및 mb_password2에 데이터 정상으로 입력되 있음.
- 잘못된 비번 넣으면 비번 틀리다고 제대로 메시지 출력 됨.
- 로그인 계속 시도 해도 현상은 동일하며, 다만 로컬환경과 달리 g5_login 테이블의 mb_id 컬럼에 공백 들어가 있음.

5.4.2.3.1 버전도 해보고, 5.4.2.4 버전도 해봤으나 현상은 동일 합니다.
원인 및 해결을 위해 도움 요청 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https://sir.kr/g5_tip/12284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5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