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게시판만 가져다 쓰기

그누보드 게시판만 가져다 쓰기

QA

그누보드 게시판만 가져다 쓰기

본문

안녕하세요.

정적으로 홈페이지를 배포했었는데요.

 

게시판을 추가하고 싶어서, aws에 ec2와 apache를 이용해서,

서버에 html을 올려놓고, 그누보드도 설치를 해놨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wDOBe1TKJY&list=PLZay7DzvT97-VSTKC4hyQROyrSfvMeWq_&index=4)

(위 링크 보고 설치했습니다.)

 

저는 notice.html 페이지에 그누보드 게시판만 사용하고 싶습니다.(공지사항 처럼 관리자가 글만 올리면 됩니다.)

해결해보기 위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생각해봤습니다.

 

1. notice.html에 게시판이 들어갈 자리를 만들어 놓고, 그누보드에서 가져오면 되겠다.

2. board.php에서 html을 추가해서 제가 만들어둔 notice.html처럼 꾸미면 되겠다.

 

1의 방법으로는 iframe을 사용하는 것 같은데, 세로 높이 조절을 못하겠어서 실패했습니다.

2의 방법으로는 제가 php에 대해서는 문법정도만 알고 있는데, 어디에 html 코드를 넣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검색 좀 해보고 이것저것 시도하다가 답답해서 질문을 올립니다.

 

혹시 공지사항만 사용할것인데(커뮤니티 x) 더 좋은 방법이 있거나,

1번 2번의 방법으로 해결하고 싶습니다.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ㅜ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그누보드에서는 사이트에 공통으로 사용되는

상단의 내용은 -> /head.php 

하단의 내용은 -> /tail.php 

에서 불러옵니다.

 

2. 의 방법으로 얘기를 하면..

다만, /bbs/board.php 를 수정하는 것이 아닌 /head.php, /tail.php 를 수정하면 됩니다.

 

1) 그누보드 관리자 > 환경설정 > 테마설정 - 테마 '사용안함' 으로 설정

 

2) 사이트 상단에 들어가는 내용을 /head.php 에 적용

(테마 사용함으로 설정시에는 /theme/basic/head.php)

 

3) 사이트 하단에 들어가는 내용을 /tail.php 에 적용

 

4) 사이트에 적용되어야 하는 css 파일 내용이 있다면 /css/default.css 에 반영

안녕하세요. 지금은 게시판 관리자에서 상하단 테마를 해제하고, iframe으로 집어넣은 상태입니다. pc에서는 상하단(head.php, tail.php)가 없이 정상적으로 나오는데, 모바일에서는 head.php와 tail.php가 포함된 화면이 나옵니다.

1) 에서 설명해주신 테마 사용안함으로 바꿔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럴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얘기한 방식은 iframe 방식은 아닙니다.
(제가 얘기한 방식은 게시판 관리자에서 상/하단 파일을 원래의 입력값으로 했을 때 적용됩니다.)

2의 방법을 기반으로 얘기드린 것입니다.

저는 2의 방법으로 답변을 드렸는데, 1의 방법(iframe) 과 관련한 재질문이어서.. 답을 어떻게 드려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게시판 관리자에서 상단/하단 파일 경로를 빈 값으로 설정했다면.. 모바일에서도 나오지 않을 것 같은데.. 모바일에서 상단/하단이 나온다면.. 그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그누보드에서 모바일 모드에서 상단/하단 파일은 /mobile/head.php, tail.php 입니다.

(해결방법 - pc 한정)

 

게시판 관리자 - 게시판 디자인/양식 - 상단 파일 경로 / 하단 파일 경로에 있는 head.php / tail.php 삭제

 

<iframe src="게시판주소" width="넓이" height="높이" frameborder="0" ></iframe>

 

로 해결하여 진행했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8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