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아 호스팅, 백업문제

가*아 호스팅, 백업문제

QA

가*아 호스팅, 백업문제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 가*아 백업문제로 도움을 많이 받기도하고 이런경우가 다른분들에게는 안생겼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회사에서는 가*아에 호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서버에는 자사홈페이지1, 자사인트라넷2이 운영이 되고있습니다. 

 

자사홈페이지의 유지보수 문제로 워드프레스에서 개발홈페이지로 변경하는 와중에 php와 mysql 이 버전업이 되었습니다. 이것도.. 소유자에게 메일 한통 가고..관리자에게는 메일을 안주더라구요;;

 

그러면 왜 소유자, 관리자 이렇게  나뉘어 놨는지도 의문입니다. 

 

결론은, 홈페이지는 관리업체에서 제대로 옮겨놨지만, 그누보드를 이용하는 인트라넷은 환경이 바뀐 시점을 기준으로 한달의 데이타가 삭제가 되었습니다. 

 

이걸 가*아측에 문의를 하니..

 

 

이렇게 답변이 왔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가*아입니다.

버전변경 후 예상치못한 문제의 상황에 대비하고자 일정기간 기존 서버 유지 후 자동삭제가 됩니다.

버전 변경 신청 시 백업여부를 확인하고 서버가 변경된다고 안내가 되고 있기 때문에 기존서버에 대해서는

별도 정지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상황도 충분히 이해가 되므로,

버전변경 시 기존서버에 대한 정지는 유관부서에 전달하여 추후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하겠습니다.

 

기존 서버에 대한 데이터 복구 관련하여 서버 담당자측에 확인해보았으나, 삭제 시 모든서버에 데이터가 삭제 되어 백업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으며 데이터 전달이 불가한점 양해바랍니다.

이용에 도움을 드리지 못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진짜 열받더라구요;;

서버환경이 변경이 되었으면 바로 접속이 안되게 하던가..

자기네들이 만든 기준인 한달뒤에 이렇게 자료백업도 해준다고 믿으면서 이용한 가*아에서 이렇게 나오니..  회사 중요 자료를 말 그대로 날려버렸습니다. 

 

가*아 이용하시는 많은분들이 계실텐데 저와 같은 경우가 안생기길 바라면서

데이터백업을 수시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