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 프리티어 무료 서버 갑자기 공용ip 없어지고 접속불가 현상
본문
안녕하세요~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티어 무료 서버 사용하시는 분들 좀 봐주세요.
오라클 무료서버에 우분투 세팅으로 2개 인스턴트를 1년 넘게 잘 사용하고 있다가
갑자기 인스턴트 액세스 서버 연결 ip가 없어졌어요. ㅡㅡ;
새롭게 연결을 하고자 했으나 진행 안되어서 문의드립니다.
현상
- 서버 인스턴트 2개다 접속 불가
- 액세스 서버 연결 공용 ip 가 사라짐.
- 재부팅시 서버 실행은 되고 있음.
갑자기 저렇게 튀는 부분이 있긴했지만...
특별하게 원인을 찾지는 못하는 상태입니다.
고정 ip를 세팅해서 사용했었고요, 저기 공용ip가 세팅되어있었는데
지금은 없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새롭게 세팅을 하려고보니
위와 같이 서비스 제한 상태가 나오고 있습니다.
위 제한보기를 클릭시 위와 같이 나오는데
뭔지를.... ㅜㅜ
The following service limits were exceeded: reserved-public-ip-count. Request a service limit increase from the service limits page in the console.
서비스 제한을 초과했습니다. reserved-public-ip-count. 콘솔의 서비스 제한 페이지에서 서비스 제한 증가를 요청합니다.
위는 기존에 세팅해서 사용하던 리스트는 있는데..ㅡㅡ; ip는 다 어디로 사라졌을까요?
기존 ip로 접속, FTP, PuTTY, 사이트 등등 다 접속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혹시 트래픽 이슈인가 해서 살펴봐도 특별하게 없는듯합니다.
검색해보니 10기가 이야기가 있어서 체크해보니 여유가 있는듯하고....
하루종일 아무리 살펴보고 검색을 해봐도 정확하게 파악이 안되어서
문의해봅니다.
답변 2
저도 저것때문에 다른분한테도 여쭤보고 이랬는데.. (힌트를 찾지 못했어요..)
제 생각인데 몇년사이에 정책이 바뀐거 같아요 결국에는.. 각 계정 하나당 아이피도 하나로 해야된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