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트 주문 및 결제를 했는데, 주문 내역에 없는 건 어떤 이유일까요? 

영카트 주문 및 결제를 했는데, 주문 내역에 없는 건 어떤 이유일까요? 

QA

영카트 주문 및 결제를 했는데, 주문 내역에 없는 건 어떤 이유일까요? 

본문

안녕하세요.
영카트로 만든 고객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PG사는 KG이니시스를 사용하고 있고,
카드 결제와 계좌이체 딱 2가지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문=결제 형태로 만들었고,
몇 달 동안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이상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결제됐다는 문자도 안 왔고,
영카트 관리자 페이지 주문내역을 봐도 주문내역이 없는데,

 

고객이 입금을 했는데 왜 입금 처리 안 하냐고 연락이 왔다는군요. 
혹시나 해서 PG가 페이지 들어가 보니 정말 결제가 되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처음인데,
어떤 걸 체크해 봐야 할까요?

 

호스팅사 아니면 PG사의 문제이거나,

고객의 접속환경과 관련있을듯 한데,

 

고객의 접속 IP상으로는 특별할거 없이 모바일 안드로이드 크롬으로 접속한걸로 나옵니다.


이유를 모르겠네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관리자페이지에 보면 "미완료주문"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에 있지 않으셨나요?

결제과정중 닫거나, 브라우저 오류, PG사에서 데이터 보내는중 오류 발생 등으로

해당 문제가 생길수가 있긴 합니다. ^^;;

이런 경우 복구할수 있는 기능이 "미완료주문" 입니다.

친절하신 답변 감사합니다.
미완료주문에 들어가보니 이번 누락건이 있긴하네요.

그런데, 미완료주문에 저 한 건뿐이 아니라 몇 백건의 내역이 들어 있습니다.
한분이 몇개의 내역이 있기도 하고,
그중 이미 결제를 마친 분도 계시고,
결제 안하신 분도 계시고...
테스트해보니 아마도 이름, 전번 등 입력하고 결제창까지 띄우고 결제를 마치치 않았을 경우 여기에 기록이 되는거 같네요.

맞습니다. 정상적으로 진행이 안된 기록들이 있는거고요.
PG내역이랑 미완료주문이랑 같이 크로스 검토를 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물론 대부분은 정상적으로 처리되겠지만 이번 경우처럼 발생할수 있긴 하니깐요.

네. 친절하신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지 않아도 제 고객분께 테스트할거 체크할거 알려드렸는데,
아직 테스트도 안하시고, 연락도 없으시네요.
pg사 체크등은 제가 할 수 없는 부분인데...
일단 며칠 더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크롬80 90 문제로 안될수도 있으며 SSL 적용은 되어 계신지 여부와 samesite 적용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할듯 합니다.

친절하신 답변 감사합니다.
SSL은 적용되어 있습니다.
실제 결제가 시작된건 3~4달 되었고, 그간 몇백건 결제가 일어났는데,
이런 경우 처음이라서요.
일단 알려주신 부분 생소해서 검색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38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