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다른 도메인간의 소셜로그인 유지

서로다른 도메인간의 소셜로그인 유지

QA

서로다른 도메인간의 소셜로그인 유지

본문

같은 서버에 다른 도메인 a.com, b.com 두곳으로 접속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그누보드 가입/로그인은 하지 않고

 

네이버, 카카오 두곳으로만 가입/로그인 하고 있습니다

 

 

두 도메인간 디비,파일 다른점 하나 없이 모든게 동일합니다

 

이때 로그인 공유가 가능할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하나의 도매인에서 로그인 시 해당 사용자를 특정할 수 있는(비로그인 상태에서 특정이 가능해야 함) 파일을 생성하고

다른 도매인으로 해당 사용자가 접속시 파일유무 등을 통해 로그인 상태를 적용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네요.

data 디렉토리의 세션 파일을 하나로 사용하면 동시 로그인 유지가 가능 합니다.

이전에 이렇게 운영했던 적이 있는데 어디를 수정했는지 가물합니다..

common.php 와 common.lib.php 파일에서 수정하면 될것 같습니다

사이트의 도메인이 다르면 공유가 로그인 공유는 어려울듯 싶습니다.

왜냐면 서버에서 인식하는 세션이나 브라우저에셔 인식하는 쿠키는 도메인이 다른면 서로 다른 정보로 생성하기 때문에 공유가 불가능한 이유입니다.

 

네이버, 카카오를 통하여 가입을 시도하였을시..각 해당 관리자 서버에서도 셋팅해주는 부분인 분명다를겁니다.

 

로그인 DB의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건 가능하겠지만...예를들어 a.com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b.com으로 자동으로 로그인하는정보는 위에 설명해 드린대로 세션이나 쿠키가 발생하는 정보가 서로 댜르기 떄문에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다만..  a.test.com,   b.test.com 이런식의 앞의 서브 도메인이 다르고 메인 도메인이 같으면 로그인 정보는 공유 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793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