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시 휴대폰본인인증을 사용할 경우 자동등록방지 코드가 틀렸다고 나옵니다.

회원가입시 휴대폰본인인증을 사용할 경우 자동등록방지 코드가 틀렸다고 나옵니다.

QA

회원가입시 휴대폰본인인증을 사용할 경우 자동등록방지 코드가 틀렸다고 나옵니다.

본문

제목 그대로의 문제입니다.

휴대폰본인인증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등록방지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휴대폰본인인증을 사용하면 kcaptcha.js 파일에 있는 입력글자가 틀렸다는 오류가 뜹니다.

 

본인인증을 하고 자동등록방지 코드를 새로고침 하면 그대로 가입이 되는 것을 봤을 때

본인인증 과정에서 세션값이 바뀌거나 해서 생기는 문제로 보이는데

어디서 세션값이 바뀌는지 어떻게 확인을 하는지 방법을 몰라 하루종일 시간만 축냈내요.

 

본인인증서비스는 kc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휴대폰 본인인증과 자동등록방지 코드를 새로고침 없이 쓸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아마 그게아닐겁니다. 기본적으로 인증과정은 새로고침이 정상적으로 이루워 져야합니다. 즉 이말은 사용자 정보가 틀려을때 이를 반영되어야한다라는거죠..

 

그렇다면 제생각은 세션 시간을 체크 해보시기바랍니다.

만약 php.ini 파일에서 sesion.gc_maxlifetime = 1440 이정도값즉 24분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있다면 또한 충분한 시간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설정되어있더라도 해당 스크립에서 이를 짧게 잡아놓을 도 있습니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php.ini 파일일 설정할수 없는 상황이라면

해당페이지에서 세션 스크립트를 넣어주시면됩니다.

 

확인해봤습니다만 시간과는 무관한거 같습니다.
회원가입 -> 휴대폰인증->캡챠 입력후 가입하기 -> 에러발생

이런 순인데 f12로 확인해보니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는 순간 세션값이 바뀌면서 캡챠가 틀렸다고 뜹니다. 그 생태에서 사이트 새로고침을 하고 정보 재입력 후 가입하기 누르면 정상적으로 가입이 되네요.

답변을 보고 시간이 좀 지난 다음에 똑같이 해봤는데도 동일하게 세션값이 바뀌면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2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