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호스팅 질문 드립니다(목표 회원 30만명)

커뮤니티 호스팅 질문 드립니다(목표 회원 30만명)

QA

커뮤니티 호스팅 질문 드립니다(목표 회원 30만명)

본문

30만명 호스팅 문의 드립니다.

 

저는 아직 사이트를 만들진 않았지만, 30만명 정도 회원 사이트를 모을 수있도록 기획하려고 합니다.
기능은 필요치 않으며 커뮤니티 사이트에 대한 몇가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또한 회원수로 호스팅 사양을 정할수 없다는것은, 인터넷으로 찾아봐서 알고 있는 습니다.
그렇다고 얼만큼의 사양이 필요한지 알수 없는 노릇이라서, 감안하고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제는 호스팅인데, 초보적인 제 지식으로는,

1. 카페24로 저렴한 호스팅 선택해서 만들건데, 어떤걸 선택해야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홈페이지 호스팅
https://hosting.cafe24.com/?controller=new_product_page&page=homepage

웹 호스팅 
https://hosting.cafe24.com/?controller=new_product_page&page=autobahn

여기서, 홈페이지 호스팅하고, 웹호스팅 둘중 어떤걸 해야 하는걸까요?


2. 점점 회원이 많아 질수록,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면 될거 같긴한데, 위 두개의 호스팅에서 제일 비싼게 33000원 정도 입니다.
이걸로는 못버틴다는 가정하에, 다른 호스팅 사이트로 옮겨야 하는것인가요?

 

3. 만약 회원이 많아질 경우 호스팅을 옮겨야 한다면, 처음부터 "옮겨야 하는사이트"에서 홈페이지를 만드는것은
어떤가요?

 

답변주시는 모든분께 미리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1.

30만 호스팅이 목표인데 요금제는 저렴한걸 쓰신다구요?

 

2.

못버팁니다. 카페24 도 독립서버 요금제가 많습니다.

그리고 멀티미디어 비중이 큰 사이트가 아닐경우 사양보다는 순간대역폭을 채크 하세요.

 

3.

목표치 까지 얼마나 경과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3개월 이내 목표라면 처음부터 사양을 갖춘 상태에서 시작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처음에 저렴한걸로 만들고
요금제를 점점 올린다는 의미였는데
제가 전달은 잘못
했네요

답변주신내용이 크게 도움 되었습니다

독립서버 요금제가 필요하고
순간대역폭이 중요하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진심으로 답변 감사합니다

1.저도 애드프로님하고 비슷한 생각입니다. 30만명이면 저렴한 서버론 택도 없을겁니다.

 

2.카페24는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30만명이면 애드프로님 의견처럼 요즘 호스팅 사이트들 대부분 독립     서버 상품을 판매합니다. 독립 서버를 사용하길 권합니다. 서버나 리눅스를 만질줄 아시면 독립으로된

 vps서버를 임대해서 구축하는건 어떨지 의견드려봅니다.

 

3. 단기간에 30만의 회원이 생기는거라면 아예 첨부터 사양이 좋은 서버를 임대하고 미리 대비를 하는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homzzang.com/b/free-4253 참고해 보세요.

커뮤니티 활성화가 그리 만만한 게 아니니, 처음엔 웹호스팅 중고사양부터 시작해 보세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64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