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20여개 운영하려는데요...

웹사이트 20여개 운영하려는데요...

QA

웹사이트 20여개 운영하려는데요...

본문

현재 운영하고 있는 서버가 노후화되어 옮겨야겠어서 가상서버호스팅을 알아보는 중인데 어떤 게 좋을까요?  경험 많으신 고수님들 추천 좀 부탁드릴께요.

 

서버 관리는 전문 수준은 아니고 매뉴얼 보고 떠듬 떠듬 따라할 수 있는 수준 정도 밖에 안 되고, 운영 사이트들은 용량이나 트래픽이 많은 편도 아닙니다. 단, ssl 적용된 사이트가 2개, 쇼핑몰 1개 운영되는 정도일 뿐입니다.

 

cafe24는 문의를 해 보니 웬만하면 안 했으면 하는 듯한 답변이 돌아 오네요. 스쿨호스팅이라는 업체도 있는 모양인데 여기는 어떤가요?

 

그 외에 클라우드 서비스 라는 것도 있는 모양인데 이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한지 모르는 게 너무 많네요.

친절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안녕하세요.

서버 용량과 트래픽이 많이 없고 서버 기본적인 세팅을 메뉴얼 보고 할 수 있으시면 저렴하게 가비아 VPS 는 어떠신지요?

SSL은 유료로 해도 되고 3월 갱신으로 Certbot 무료 SSL도 있습니다~

 

가비아 VPS도 살펴 보았는데 cafe24보다 살짝 비싸네요. 가성비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라, 물론 신뢰성이나 속도가 빠르다면 얘기가 다르긴 한데요.

서버에 대해서 잘 모르면 비추천 합니다.

그냥 개인용도 아니고 서비스를 하시는거면 문제가 안생긴다고 장담을 못하므로 일반 호스팅을 저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노후화 장비라면 구버전 그대로 돌릴 환경 찾기도 힘드실테고
그런 서비스 하는 곳도 제가 알기론 없는것으로 알고있네요.. 
그냥 글쓴이의 느낌상으로 구버전 os 업데이트또한 다 정지된 상태로 보여지는데 그런 환경을 
제대로 구축해줄 업체들이 존재하긴 할까요? 
ㅎㅎ 젤 간단한 방법은 .. 손 안대시는거고...
만약 손대실 요량이시면 전후사정 사후처리 다 따지셔서 변명거리라도 만들어놓고 
손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cafe24 가상서버 (자이언트) 구매해서 이전 중입니다. 완료하진 않았지만 아직은 별 이상없이 잘 올라가고 있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577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