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호스팅 업로드 용량..

서버호스팅 업로드 용량..

QA

서버호스팅 업로드 용량..

본문

서버호스팅 한대 (SSD 500GB, 램 16GB)에

회사 인트라넷과 회사에서 테스트중인 홈페이지(내부확인 정도만 하는)를 구동중입니다.

인트라넷이 제일 용량도 크고 사내에서만 쓰고 있습니다.

현재 서버 500GB중 430GB정도의 여유가 있는 상태입니다.

외부에서 회사로 컨택을 보통 메일로 많이하는데 파일들 모두 네이버 회사 메일 계정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회사 메일 계정을 주기적으로 정리해서 현재 30GB정도 용량이 차있습니다.

 

이를 인트라넷과 외부에 제공되는 ERP를 만들고 URL을 주어서 소통하는거로 바꾸고 있습니다.

메일로 소통되던게 인트라넷-ERP로 소통하게 되는데,

업로드 용량을 2GB로 올려달라고 하십니다.

제 생각은 현재 저희 서버 상황으로는 무리인 것 같은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용량자체를 2GB로 바꾸는건 php 설정이랑 아파치 설정만 바꾸고 재구동하면 되니까 큰 작업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운영되면서 대용량 파일을 주고받을 때 서버가 죽거나 트래픽 과다와 용량이 금방 다 차게 될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ㅜ

 

실제 사용은 메일처럼 1대 1 방식이라 파일을 여는 사람은 회사사람과 고객사 몇 명이 다이긴합니다.

다 합쳐도 200명은 안될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인트라넷에 올라가는 파일들은 모두 인트라넷이 있는 서버호스팅에 다 올라간 상태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방법은

1. 용량 맥시멈 php, 아파치 변경 후 주기적으로 정리하기

2. 외부 동영상 호스팅 이용하기

 

정도인데, 외부 동영상 호스팅을 사용하면 용량이 늘어날수록..? 호스팅 용량이 찰 수록 계속해서 결제를 하고 url을 바꾸고.. FTP 접속 정보도 바꾸고..해야하는 번거로운 일이 발생될까봐 그것도 걱정이네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ㅜㅜ

너무 섣불리 걱정부터 앞선건 아닌지...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하드웨어야 부족하면 늘려주면 그만이니깐 걱정할필요는없을듯합니다. ^^

 

중요한것은 네트워크 트랙픽만 생각하시면됩니다.

사실은 여기서 머니를 몇배는 투자를 해줘야한다라는거죠. 또한 유지비또한 개발비 서버비보다 몇배로 투자해야한다라는것이구요 뭐 그만큼 부하가잇다라면..좋은일이 아니겟습니까? 이또한 늘려주면그만이닌깐용 ...하지만 해당 idc 업체에서 되는냐가문제지요..이는 서버를 어디에다 두냐에따라 다릅니다. 하니 이부분만 걱정하시면됩니다.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네,, 저도 트래픽 걱정이 듭니다. 2G씩 하루 10명만 열어도 20G인데..ㅎㅎ....
서버는 현재 카페24 서버호스팅을 사용중입니다.
추가 부품 신청으로 하드웨어는 늘리면 되니 이 부분은 걱정을 내려놓아도 되겠네요.

트래픽 걱정이 들긴하지만... 일단 용량을 늘려서 사용해봐야겠네요
걱정을 덜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5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