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메일 사용시 다음스마트워크 메일 주소로 수신
본문
현재 카페24 호스팅서버에 카페24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연결해서 사용중인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다음 스마트워크로 id@도메인.com 을 등록해서 메일주소로 사용하고 있고, 관리자 메일에도 해당 메일 주소를 설정해놓고 상담신청 페이지에서 양식 작성을 완료하면 폼메일 기능을 통해 메일 및 알림톡이 발송되고, db에도 저장이 되게 구현을 해놓았는데요.
수신자/발신자 모두 동일한 메일주소(관리자 메일)로 해놓았습니다.
9월초까지 메일이 잘 왔는데 그 이후로 메일이 오질 않고 있습니다.
신기한건 메일기능만 죽었습니다... db에 저장도 잘 되고 있고, 알림톡도 옵니다...
뭘 건드린 적도 없는데 잘 되던게 갑자기 안되니 어느 부분이 원인인지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ㅠ
gpt 도 사용해봤지만... DNS SPF 를 설정해주라고 하는데 도메인 DNS / 호스팅 DNS 하라는대로 이것저것 건드려도 개선되고 있질 않습니다;;
이럴 때는 뭐부터 확인을 해야하나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