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DB에서 그누4가 있는 서버DB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외부DB에서 그누4가 있는 서버DB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QA

외부DB에서 그누4가 있는 서버DB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본문

Q1.외부의 웹에서 다른 운영체제(Windows/SUN/Oracle 등 기반) DB에 저장된 일부의 데이터를 변환과 푸싱을 위한 소스코딩을 하여 전송버튼을 통해 전송된 데이터를 그누4가 운영중인 지정된 게시판의 데이터로 실시간으로 저장 시키는 것이 가능한지요?

 

Q2.기존의 질문답변에 게시판을 보면서 유사한 경우를 보았는데요~ 방법적으로 문제가 많더군요.

     그 중 1.DB연결, 2.POST방식의 데이터 전송(PG/ISP결제시스템 데이터전송과 유사한방식), 3.IFRAME을 이용한 방법 등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이 외의 추천해주실 수 있는 방법이나 소스 등이 있는지요?

 

-> 이미 개발해 놓은 사이트에서 커스터마이징 관련된 업무라서 조금 머리가 아프네요. 좋은 방법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그누보드4 테이블에 DB를 insert 하는 방법은 많지요.

 

1. 받는파일에서 curl 등 소켓으로 그누보드4 등록페이지로 데이터 바로 던짐

(이경우 캡챠off 하시면 별 무리없이 등록되고)

 

2. 직접 DB insert..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그누보드4 의 write_update.php 의 DB저장부분만 참고하셔서

insert 시키면 아주 잘들어가고 문제도 없습니다.

그누가 100% 오픈소스니...

 

속도나 DB저장시 안정성등을 고려할때 후자의경우가 올바르게보입니다.

받는서버에 파일을 생성하신뒤 그누보드4의 필수 라이브러리 파일들만 include 하신후

작업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답변주신 내용의 80%정도는 이해를 했습니다. 나머지 20%는 다음의 문제점과 코딩이 남았네요...

Q.원격지의 웹에 등록된 회원이 자신의 회원자료를 각자가 푸싱을 하여 그누4가 있는 서버의 DB로 와야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원격지의 서버에도 데이터 푸싱과 관련된 플러그인이 필요할 것 같은데 그 문제가 있긴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