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izen 님의 글을 보고 시도......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아래 izen 님의 글을 보고 시도...... 정보

아래 izen 님의 글을 보고 시도......

본문

제가 사용한 예문은
 
오늘은 참으로 화창한 날씨입니다. 철수와 영이는 학교에서 주최하는 그림 그리기 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모래가 반짝일만큼 눈부신 날입니다. 뒷머리가 텁수룩한 철수는 조금 더운지 연신 스케치북으로 부채질을 합니다.
 
입니다 //
 
저 결과대로 고치면
 
 
오늘은 참으로 화창한 날씨입니다. 철수와 영이는 학교에서 주최하는 그림 그리기 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모래가 반짝일 만큼 눈부신 날입니다. 뒷머리가 텁수룩한 철수는 조금 더운지 연방 스케치북으로 부채질을 합니다.
 
가 되네요 ~ㅁ~
 
 
matchumbeop2.jpg

틀린
단어
대치어 도움말 정보 관련학습
사이트
영이는 영 이는
영인은
띄어쓰기 오류
띄어쓰기 오류입니다. 대치어를 참고하여 띄어 쓰도록 합니다.
없음 
반짝일만큼 반짝일 만큼
문법 오류
의존 명사는 앞의 어미와 띄어 써야 합니다. 또한 문장 성분이 다른 단어나 명사가 덧붙을 때는 각각의 단어를 띄어 씀이 바릅니다.[맞춤법 표준안 42조] 예) 먹은거고 (x) -> 먹은 거고 (o) 먹은거냐 (x) -> 먹은 거냐 (o) 할바있다 (x) -> 할 바 있다 (o) 한셈치다 (x) -> 한 셈 치다 (o) 온듯도 (x) -> 온 듯도 (o) 할바를 (x) -> 할 바를 (o) 할수가 (x) -> 할 수가 (o) 할테다 (x) -> 할 테다 (o)
용언과 체언의 결합 
연신 연방
한글 맞춤법 오류
단, '연신'이 '편지 연락'이나 '연시+는'의 뜻이면 바릅 니다. 그러나 부사로서 '잇달아 자꾸'의 뜻이면 '연방' 이 바릅니다.
 
추천
0

댓글 2개

전체 199,70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