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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모르시는 클라이언트 대응 스트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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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분명 기능을 다이어트하기로 하고선...

시안 들어갈 때 해당 기능 당연 조정해서 짜서 보냈더니...

기능이 시안에 없다고... 기능을 빼버리는거냐고....

이제와서.. 이러면 어쩌자고...

계약금 이체할 때도... 수수료 빼고 입금하는 분 처음 봤다만...

아.......................... 이거 왠지 독박을 쓸 꺼 같은 불길함이....

 

 

이래서 모든 자료는 서류화해야합니다.

구두상으로 하거나 통화에 의존하면 난리납니다.

서류화했는데 딱 기능 다이어트 부분 정확히 지정을 다 하진 못했네요.

기능 정의서만도 여섯페이지나 작성했는데... 조나단 꼼꼼하게 망가졌네요.

씨.............................. 분류화되는건 복잡해져서 프로그램도 DB도 기화급수적으로

늘어나는데... 그까짓 분류 더 붙는다고 뭐 문제냔 식이네요. 하하.

못해도 35% 견적 올릴 수 밖에 없는건데.. 그거 분명 미팅 때 말하고 추가 브리핑 때도

설명하고 동의해놓고...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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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개

제가 본 인간 말고도 있나 보네요.
돈 입금하라고 했더니 계속 기능 추가하고 나중에 빡쳐서 짜증을 냈더니 준다 준다 말만 하고 안 주고 버티다가 결국 수수료 빼고 입금해 주더라구요. ㅋㅋㅋ
참 어처구니 없는 인간들 많네요.
저 같은 경우는 저런 꼴 하도 많이 당해서 요즘은 메신저로 대화해서 남기거나 작업 전에 메일로 정리해서 보내 줍니다.
그래도 뭐 우기는 인간들이 있는 거 보면 참 힘이 빠집니다.
그런 클라이언트에 대해 전 다시 입금받은돈 돌려주고 못하겠다고 손땝니다.하나를 보고 열을 안다고...상대가 나를 대하는 자세를 보면 알수 있습니다.일은 기계가 아니라 사람이 하는거니까요.기분좋게 작업을 좀더 해주고 1px까지도 색깔 하나에도 신경써주고 싶은고객이 있는가 하면 ,이미치 첨부해주는거 하나에도 짜증이 나는 고객이 있습니다.경험상 못하면 골치아파지고 잘해도 본전인것 같습니다.수수료 떼고 입금은 하수들이 쓰는 기술은 아니고 끝판왕 비슷한 클라이언트 같습니다.포기를~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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