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대 대선 개표조작 '더 플랜', 국정원 알파팀 여론조작. 정보
18대 대선 개표조작 '더 플랜', 국정원 알파팀 여론조작.
본문
18대 대선 개표조작 '더 플랜', 국정원 '알파팀' 여론조작 등이 요즘 실검 1위에 해당됨에도 불구하고 해당 이슈에 대한 네이버의 행태는 그간의 개이버가 하던 짓 그대로군요.
요즘 터키 '에르도안 독재 연장 개헌'이 통과된 뉴스들을 다들 보셨을 겁니다. 우리 그간의 10년이 이 터키와 크게 다르지가 않았고 이러한 흐름은 진행형임을 알아야 합니다. 아마도 터키가 이슬람 국가임을 생각해보면 전 세계 민주주의를 표방하는 나라에서 민주주의가 가장 후퇴했던 10년이었다 말을 해도 크게 과장된 글은 아닌 것 같습니다.
더 끔찍한 것은 이러한 뉴스를 접하고도 반응하지 못하고 상황을 관망하는 국민들이겠지만 근 10년, 폭력적 여론 조작에 의한 트라우마로 진실의 중간에서 어쩔 줄 몰라 관망하고 있는 행동이 어쩌면 당연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어느 한 개인에게 '좌측'으로 갈 것을 지시하고는 그 개인이 몇 걸음을 떼기도 전에 '그게 좌측이야?'라고 호통치며 10년을 길들인다면 아마 그 누구라고 해도 '좌향 좌'라는 지시에 '우'로든 '좌'로든 그 어느 쪽으로든 확신이 없어 선 자리에서 머뭇거리기 마련일 겁니다.
그걸 원했던 거죠. '선 자리에서 가만있으라!'
다들 다음 카카오 아고라에서의 활동을 최근에 해보신 적이 없으시겠지만 가서 1달만 활동해 보십시오. 교차로 운영되는 다수의 아이디의 1페이지 밀어내기, 이슈의 본질 흐리기 등등의 뚜렷한 방향성을 갖는 흐름을 감지하시게 될 것입니다. 이는 지휘자가 있음을 인지하는 일이고 그 지휘자 뒤에는 이런 조작으로 얻는 유.무형의 이익을 추구하는 배후 세력이 존재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사실이기도 합니다.
어느 당을 찍든 또는 어느 후보를 찍든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국민이 '갑'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과 그 어느 후보든 사이비 종교인들 만양 '무조건'이란 마비된 생각만은 버렸으면 합니다. 적어도 누가 그 직책과 월급과 권위를 부여했는지는 알게 해야 한다는 것이죠.
간단하게 링크 몇개 던져 놓고 시작하려다가 농을 치기에는 너무 무거운 사안이라 개인적 생각을 적어 올립니다.
3
댓글 9개



어쩌면 진보라 말하는 이들도 틀에 갖힌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이념에 대한 틀은 이제 좀 깨버리고 조작없는 언론, 상식이 통하는 사회, 정의가 지켜지는 시스템을 추구했으면... 이렇게 말하면 또 좌편향이라고 할런지...
묵공님 본문 글에서 답을 찾았습니다. 딱 위치 좋으십니다. ^^

남녀 관계로 보자면 이런 행동은 강간이나 추행죄보다 더 큰 범죄가 아닐까 하고 파전을 뒤집으며 생각봅니다.
파전이요? ^^ 네.

좌.우.보수.진보 등등으로 한 개인을 규정지어 버리면 그간은 모든 모순적 상황들도 함께 묻어가니 진실이나 정의를 추구하는 어느 개인에게는 오명되기도 할텐데 거의 무조건 적으로 자신도 모르는 사이 특정 당에 가입이 되는 형국이랄까요.

누가 무슨 말을 했는지 어떤 철학을 가지고 있는지,
내가 지지하는 정치인 한 둘 정도는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주변 사람들 보면 대부분 그놈이 그놈이야 하고 말죠. 그런 생각이 우리나라를 이지경까지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촛불혁명으로 조금이나 희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꼭 투표합시다. ^^


꼭 해야할 필요가 없는 이야기가 정치 이야기겠지만 그렇다고 경솔하고 천박한 토론 주제만른 절대 아닐겁니다. 사실 정치와 사회면은 떼어 생각하기가 힘든 문제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