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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센츠 판매하다가 그누보드 패치로 구동이 안되는 부분과 개인서버 환경등 수정중에 있었으나
구매자가 이러한 태도를 보이니 이분 결제 취소 부탁드립니다.
컨센츠 번호 20171014-223226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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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개
이분도 사기를 많이 당하신듯 합니다. 믿는 구석도...그렇고... 그냥 후다닥하면 수정 되는줄 알고 계신듯 하고요 구동이 안되면 그럴수도 있겠죠 ... 저 같아도 기분이 안좋을겁니다.
저에시간 허비 안해서 좋긴 합니다. ^^ 안되면 취소!!
저에시간 허비 안해서 좋긴 합니다. ^^ 안되면 취소!!
저런걸 블랙컨슈머라고 하는건가요... 모두 다 잘 해결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
@천사별 그러게요 머 개인서버이기에 서버 환경이 다를수도 있으니 구동이 안되는 부분도 많네요 ㅎ
블랙컨슈머란 기업을 상대로 구매한 상품에 대해 보상금 등을 목적으로
의도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이다.
대한상의는 “소비자에 대한 권익이 강화되고, 인터넷 등 정보 통신기술이 발달되면서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았다. 악의적인 블랙컨슈머의 요구는
기업의 자원 집중 역량을 분산시키고 생산성을 떨어뜨려 기업 경영에 차질을 빚게해 큰 문제가 되고 있다.
블랙컨슈머의 악성 민원 제기, 분쟁·소송 등이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묻는 질문에
응답기업의 33.0%가 ‘경영에 지장을 초래할 정도’라고 답했다.
소비자로부터 부당한 요구를 받는 빈도에 대해서는 월평균 ‘1~2회’(43.8%),
‘1회 미만’(29.1%), ‘3~5회’(11.8%), ‘11회 이상’(10.9%), ‘6~10회’(4.4%) 순으로 조사됐다.
블랙컨슈머가 제기하는 악성 클레임의 유형으로는 ‘제품 사용 후 반품·환불·교체요구’(58.6%)가
가장 많았고, 이어 ‘보증기간이 지난 제품의 무상수리 요구’(15.3%), ‘적정 수준을 넘은 과도한
금전적 보상 요구’(11.3%), ‘인터넷, 언론에 허위사실 유포 위협’(6.0%), ‘폭언·시위 등
업무방해’(4.9%), ‘소비자단체 고발조치 및 법정 소송 협박’(3.9%) 등이 있다.
이러한 블랙컨슈머로 인한 기업의 금전적 시간적 피해와 일반 고객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기업들은 어떠한 대책을 세우고 있는지 알아보자.
알아보니 이런거였군요
의도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이다.
대한상의는 “소비자에 대한 권익이 강화되고, 인터넷 등 정보 통신기술이 발달되면서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았다. 악의적인 블랙컨슈머의 요구는
기업의 자원 집중 역량을 분산시키고 생산성을 떨어뜨려 기업 경영에 차질을 빚게해 큰 문제가 되고 있다.
블랙컨슈머의 악성 민원 제기, 분쟁·소송 등이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묻는 질문에
응답기업의 33.0%가 ‘경영에 지장을 초래할 정도’라고 답했다.
소비자로부터 부당한 요구를 받는 빈도에 대해서는 월평균 ‘1~2회’(43.8%),
‘1회 미만’(29.1%), ‘3~5회’(11.8%), ‘11회 이상’(10.9%), ‘6~10회’(4.4%) 순으로 조사됐다.
블랙컨슈머가 제기하는 악성 클레임의 유형으로는 ‘제품 사용 후 반품·환불·교체요구’(58.6%)가
가장 많았고, 이어 ‘보증기간이 지난 제품의 무상수리 요구’(15.3%), ‘적정 수준을 넘은 과도한
금전적 보상 요구’(11.3%), ‘인터넷, 언론에 허위사실 유포 위협’(6.0%), ‘폭언·시위 등
업무방해’(4.9%), ‘소비자단체 고발조치 및 법정 소송 협박’(3.9%) 등이 있다.
이러한 블랙컨슈머로 인한 기업의 금전적 시간적 피해와 일반 고객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기업들은 어떠한 대책을 세우고 있는지 알아보자.
알아보니 이런거였군요
아...이래서 어려운거군요;;;
ㅋㅋ 거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