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동영상스트리밍 서비스 해보신분 있으신가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혹시 동영상스트리밍 서비스 해보신분 있으신가요? 정보

혹시 동영상스트리밍 서비스 해보신분 있으신가요?

본문

저희가 아마존 CDN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보고있는데요..

 

이게 다운로드방식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스트리밍으로 바꿔서 하자니깐.. 그럴려면 php 소스에서 동영상플레이어가 video 태그 가지고는 안되고 jwplayer 라든지 스트리밍을 이용할수있게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이게 맞나요?

 

다운로드방식은 동영상을 전부다 다운받아서 하기때문에 용량문제가 생기고

스트리밍방식은 받은만큼만 보기때문에 다운로드방식보단 더 좋다고해서 스트리밍을 하려고하는데 video 태그로 안된다고 하고 프로토콜 , 포트 어쩌고 저쩌고 그런게 php소스상에서 동영상실행시 필요하다고만하는데.. 경험이 없다보니 머라 못하겠더라구요..

 

제가 동영상스트리밍 서비스를 해본적이 한번도 없어서 혹시 기술적인 궁금증은 아니지만

정확하게 스트리밍방식으로 CDN를 이용할시 php소스상에서 video 태그를 이용할순없고 다른 무언가를 해야한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지나는 말이라도 해주실수있는분이 있을까해서 글을 남깁니다.

 

이거 게시판용도구분못하고 그냥 자게에 쓴게 맞는가 고민 1초해보고 그냥 올려보아요~^^

 

 

추천
0

댓글 14개

그렇다면 그냥 스트리밍서버에 올라와있는 파일을 video 태그로 불러와도 다운로드방식과 아무 상관없이 재생된다는 말이죠? 그러면 다운로드방식에서 그냥 스트리밍방식으로 바꺼달라구 해도 아무 문제가 없겠군요? 다운로드방식은 http:// 로 해도 되는데 스트리밍은 http:// 가 아니고 rtmp:// , rtsp:// 이거라던데요.. 맞는건가요?
Video태그는 기존에 embed / object 로 처리하던것을 HTML태그로 표준화 시킨 개념이구요

서버측의 배포가 균등하게 처리하기위해서
 윈두우즈 스트리밍서버를 기능을 활용했던것이죠 (웹호스팅 서비스류 들을 보시면 아실듯합니다.)

최근의 자료중에 리눅스를 이용한 서버구축을 시도한 사례가 있네요

http://codingcoding.tistory.com/552
리눅스를 이용한 스트리밍보니깐...스트리밍서버로 구축되어지면 불러오는 방식은 지금과 비슷하군요..개념정리가 좀 된것 같습니다..감사합니다.~
제가 스트리밍서버 운영하고 있는데요.. 전에는 mms  방식으로 했는데.. 요즘은그냥 http 방식으로 송출하고 대신 동영상파일을  mp4 로 인코딩합니다. mp4 도 인코딩할때 옵션을 주는게 따로 있어요.
동영상 mp4는 요즘 다 하는데 그러면 jwplayer 로 불러와서 보여줘도 되고 그냥 video 태그로 불러와도 되는거네요..

그렇다면 mp4로 인코딩하고 스트리밍서버에 파일이 있을경우 http방식으로 불러와서 video태그로 동영상을 불러와도 스트리밍된다는거죠..?

비교링크까지 달아주시고 감사합니다..
스트리밍과 cdn은 틀립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아시는듯 하고
cdn은 스트리밍 컨텐츠가 아닌 서버를 여러곳에 두어 사용자와 가까운 또는 환경이 제일좋은 곳의 서버를 접속 하게 하는 것입니다.

스트리밍은 해당 영상을 쪼개어 필요 한 부분만 받게 하는것이여서 서버의 부하가 다운로드 방식보다 적고 네트웍 트래픽이 적게 발생 한다고 보시면됩니다.

스트리밍 방식에는 예전에 mms 방식과 요즘 사용 하는
 rmtp(일반pc에서 많이 이용),
rtsp(안드로이드에서 많이 이용,
애플의 장비에는 http에서  playlist.m3u8를 이용하여 스트리밍을 주로 합니다
스트리밍 프로그램은 와우자 서버를 보통 많이 이용 하는 편입니다.
기존 video 테그를 하는것은 다운로드랑 같습니다.
어떤 용도인지 정확히 모르지만 전문적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는것이 아니라면
그냥 mp4를 ,video테그 또는 jwplayer에 붙여서 사용 하기를 권합니다.
와우자 서버 라이센스 비용이 생각보다 쎕니다. ^^

jwplayer은 스트리밍 플레이를 지원 해주는 플레이어 입니다. 다운로드방식도 같이 지원하는
멀티 웹플레이어로 생각하시면됩니다.
아 그냥 video 태그를 이용하는건 그냥 다운로드방식이나 별반 차이가 없다는건 스트리밍서버에서 이용만 할뿐이지 스트리밍은 안된다는 건가요? 근데 mp4를 video 태그에 붙여서 사용하는걸 권장한다는건 스트리밍된다는건가요? 안된다는건가요?

결론은 스트리밍서버에 mp4파일로 올리고 video태그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보면 스트리밍된다는거죠?
맞나요..
@미더라 네 말슴 하신것 같이 video 테크는 다운로드 방식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스트리밍을 지원 하는것은 아닙니다. 스트리밍은 서버단에서 해결 하는것이지
클라이언트에서 하는것은 아닙니다.
전체 195,30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71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