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은 제작의뢰에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SIR은 제작의뢰에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정보

SIR은 제작의뢰에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본문

"SIR은 제작의뢰에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SIR을 사칭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라고 돼있는데 말이죠.

 

예전부터 생각했던건데..

제작의뢰의 연락처나 전체 내용을 볼수 있는 권한 제어부터 연락처 숨김이라던가..

전체 회원중 단지 몇%만 접근 가능한 댓글까지

 

이미 상당히 깊이 관여중 아니던가요.

 

SIR 한계에 관한 글을 보고 저는 오히려 많은부분 공감한 부분이 있는데 말이죠.

 

물론 저는 SIR 의 제작의뢰 따위 신경쓰지 않습니다만..

 

이상 레벨 2의 넋두리 입니다 ㅎㅎㅎ

추천
7

댓글 22개

이미 그누에 올라오는 정도의 제작의뢰는 순삭시킬수 있는 많은 실력자 들이 회원내에 다수 포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지 활동을 많이 하지 않았다는 단순한 이유로 입구컷이 된다면 "위 사항"이 문제의 대부분인 상태에서 위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가 뭐가 남을까요 ^^?
그누 입장에서는
 「활동을 많이 하지 않았다는 이유」 ....
그 이유가 전부 또는 전부는 아니더라도 상당 부분을 차지하지 않을련지....
어중이 떠중이를 걸르는 최소한의 안전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ㅎ
누구나 볼 수 있다면 활동력도 미비한 사기꾼이 쉽게 접근 할 수 있잖아요.
그누에서의 활동력이 신뢰며 실력이라는 논리가 문제라는 겁니다. 전체 회원중 30명 정도만 접근 가능한 게시판이 어떤 의미에서 최소한의 안전장치가 걸려있다는건지 쉬이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모노폴리님의 의견에 대한 반박이라기 보다 그 안전장치가 필요한것은 분명하지만 엉뚱한 자물쇠를 채워놓은 듯한 느낌이 수년간 드는건 어찌할 수가 없네요.
해당 문구가 수정이 되겠군요.
제 생각엔 안전장치라기 보단, 그누보드를 배포하는 입장에서 잡음이 가장 적은 방법을 시행착오를 통해 택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제작의뢰나 인력 마켓 채널들이 이젠 굉장히 많고, 이미 활성화가 잘 되어 있죠.
제작의뢰에  레벨 제한이 아닌
포인트 차감 방식으로 전환하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내용 보기      500P
댓글 작성    1,000P
연락처 보기 1,000P

출석만 충실히해도 저정도 포인트는 충분이 쌓이니까요.
본 글보다는 이전 한계글에 더 부합되는 개인적인 의견인데 SIR 한계와 제작의뢰 게시판은 연관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SIR 입장에서는 차라리 다시 없애고 컨텐츠몰을 더욱 더 장려하고 활성화하는 게 낫죠.

예전과 다르게 지금은 환경이 변했습니다. SIR 자체 컨텐츠몰 규모가 계속 커지고 있어서 많은 업체와 개발자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컨텐츠몰 보다는 의뢰게시판을 꼭 이용해야겠다 하시는 개발자분들이라면 제 경험으로는 시간 투자 조금만 하면 할만합니다. 단지 꾸준함이 중요해서 귀찮아서 못할 뿐이죠.
참여 인원이 늘어날수록 분쟁도 더 많아집니다. 고심 끝에 계속 보완해서 지금에 이르렀을 겁니다.

인원 제한이 제일 걸림돌인 것 같은데 대상 회원에 포함되는 분들 중 의뢰 게시판에 별로 관심 없는 분들이 대다수이고 이 인원이 고정되어 있으니 고민해볼 수는 있겠네요.
사실 이 문제는 SIR 입장에서 볼 때, 분명 금전이 오가는 거래에는 논쟁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SIR 도 이 서비스를 준비할 당시 이러한 점을 분명 고려했을 것이고, 그러한 고민 속에서 나온 방안이 지금의 방안이 아닐까 합니다.

한 회원님이 지적하신 것처럼, 그누보드에서 활동력을 기준으로 삼는 것은 일종의 카르텔 논란으로 야기될 여지도 충분히 있습니다.

여러 회원님들이 대안을 제시해주셨기에 SIR에선 이러한 대안을 토대로 좀 더 고민을 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SIR은 제작의뢰에 관여하지 않는 것은 중계/중재나 제작의뢰를 받지 않는다는 뜻일테고,

단순히 레벨제한(단순히 글쓰기, 출석체크로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경우)이 아니라 기술점수로 레벨을 관리함으로 어느 정도 의뢰인의 안전장치가 될 수가 있다고 봅니다.
전체 195,250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74 회 시작24.04.12 12:32 종료24.04.19 12:32
  2. 참여41 회 시작24.04.12 12:32 종료24.04.19 12:32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