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JAPAN !!!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NO JAPAN !!! 정보

NO JAPAN !!!

본문

 

@불사파님 글로 다소 시끄럽네요.

불사파님의 글은... 자신의 의견이란 것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이고... 인정해드려야할 부분이고..

아마 그거보단 자신과 다르다고 면전에서 막한 것이 문제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NO JAPAN은 불매를 하더라도 강요하기 위함도 아닙니다.

서로 알리고 서로 노력해서 일본의 극우와 쓰레기 세력들에 휘둘리지 말자는 자주적 움직임입니다.

서로 헐뜯으면 그 동력을 상실하기 마련이죠.

천천히 꾸준히 힘차게 진행해야 마땅하고.. 그 합리성과 진실성으로 접근할 때.. 노 저팬을 하지 않던 분들도

하나 둘 더 참여하시는 길이라 여겨집니다.

 

사실.

일본의 극히 일부라 말하기엔 전방위적으로 문제가 심각합니다.

보다 적극적으로 일본 사태에 대응해야하는건 맞긴 합니다.

불매와 더불어.

전 더 걱정인게... 방사능 문제입니다. 심지어 오염수를 해상 방류를 결정한 상황이죠.

이상할 정도로 세계가 침묵합니다. 왜? 일본의 로비력은 극강이기 때문이죠.

다 돈을 쳐드셔서...

일본은 오래갈 나라는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와 달리 일본 정부도 자국민을 안드로메다로 보내는 상황이고..

다수의 일본인들은 걱정해야한다. 자국 내에서 직장 내지 알바로 일하는 이들도 생각을 해야한다.

뭐 이런 것들로 표현하기엔 상황이 많이 심각하죠.

다만.. 강요는 맙시다. 시간을 두고.. 모두가 더욱 많이 그리고 깊게 참여할 수 있게 합시다.

 

그리고..

비판은 하되... 서로 조롱하고 비난하는건 하지 맙시다. 없어보이잖아요.

세상은 흑과 백만 있는 것은 아니죠.. 중도란 것은 있습니다. 그분들도 존중하고.. 그분들이 모른다면..

조롱하는게 아니라 알려주고 나누며 이끌어드려야하는 것일테죠.

 

 

추천
5

베스트댓글

일본인 전원을 매도할 마음은 없지만...
오늘 와이프와 뉴스를 보다가... 일본놈들보다 더한 한국인들이 이 땅에 살고 있구나하고 한탄했었죠.
솔짓히.. 한국에 사는 쓰레기놈들과 일본의 적잖은 쓰레기들 모두 폐기했으면 하는 심정이긴 합니다.

댓글 19개

어디서 굴러온 듯한 위정자들이 문제입니다.
대부분 착한 자국민들은 억압하고 대외 갈등은 일으켜야 하는 그 심보가 고약합니다.
정치적인 이익외에는 달리 생각이 안듭니다.
결국 바다로 방류하는 모양이군요.
앞바다를 포함하여 핵발전소 반경 1~2Km를 콘크리트로 왜 안 묻는지 모르겠습니다.
한 토목하는 일본이니 가능하리라 봤습니다.
역대 일본과 지금의 일본은 확연히 다른 듯 합니다.
그간 일본의 장점 쯤으로 여겨졌던 부분들도 이젠 다른 나라들보다 못한 상황으로 전락한 듯 합니다.
바다에 방류 혹은 공기 중 유출 두 가지 방법으로만 결정났습니다.
그런데 너무 조용합니다. 아주 심각하게 조용하죠. 일본이 깔아놓은 돈의 위력이죠....
차라리 불사파님 처럼 '난 내 생각이 이렇습니다!'는 괜찮은 거죠? 그런 불매에 대한 생각을 뭐라할 생각도 없구요.  저는 다른 부분에 대해 지적을 했기도 했구요.

회색, 이 회색도 아닌 흿꺼무리 한 이 회색이 정말 싫습니다. 남들은 중도라 하는데 이건 뭐 뭘 하자는 것도 아니고 시류가 좋치 않으면 아베 머리를 잘라올 글투고 그러다 자신이 대입되면 '응...나는 중립' 이게 아닌겁니다?

요즘 입진보, 입보수란 글이 자주 보이는데 이게 결국 개념없는 진보와 보수를 비아냥대는 거죠.

저는 이 불매에 대해 대단히 비판적인 사람이었는데 '국치'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혐한을 보고 뭉쳐야 할 때라 판단했고 어차피 막말 오간거 사과는 받아야 한다라는 생각으로 삽니다. 그러나  불과 1달도 안되는 사이에 많은 변화가 있더군요.

그냥 난 불매고 뭐고 없음? 이런 사람들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괜찮은 사람들이라 생각합니다. 그냥 자기 생각으로 사는 평범한 사람들인거죠? 솔직히 우리 먹고 입고 싸고 하는 모든 소비에 일본 자본이 이미 들어와 있고 매년 그 이자를 지불하는 시국에 그깟 거 안 산다고 일본이 망할까요?  그사람들은 나름의 논리가 있어 행동합니다?

늘 이랬다 저랬다 상황에 따라 자기 합리화를 하는 사람들....이건 좀 아닌거죠. 아니 이게 다 뭐라고? 사면 사고 말면 마는 거지 눈치를 보는지...
저도 성향이 차거나 뜨거운거나인데... 어정쩡한 이들이 싫긴 합니다.
특히 한국에서의 중도라 외치는 분들 역시 극히 일부지 나머지는 박쥐에 가깝다고 봐집니다.
사실 저만 해도 꽤 보수적인데.. 정작 요즘 빨갱이니 좌익이니 극진보니 이런 소릴 많이 들어먹어서..
솔짓히 저도 인간이기에.. 건프라 다시 사고 싶고... 이거 저거 뭐 그러고 싶습니다만..
연일 일본이 해대는 짓꺼릴 보면 짜증이 나더군요.
꼬맹이의 토미카 조차도 끊고.. 애가 차를 너무 좋아하는데 일본차 이야기 조차 못하게 하네요.
제 아이니깐... 그리 하는데... 타인에 대해서 이래라 저래라 할 순 없을 것 같네요. 남이니깐..
근데 분명 이 노 저팬은 업그레이드를 하며 더 나아가야한다고 봅니다.
우리가 너무 순진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일본.. 적어도 지금의 일본은 간악의 정도와 범위가 너무 크기에..
어제 오는 길에 바뀐 번호판 도요타 차량을 봤는데.. 확 박아버리고 싶은 생각도 2,3초 들긴 하더군요.
착한 일본인은 없습니다.
멍청한 놈이..아베에게 동조하는것을 착하다 볼수도 없구요..

알고 모르는것을 우리가 나서서 저들에게 강요하거나 알릴 수도 없고
설사 알린다 한들//한국을 우숩게 보는 일본인 특성상..좋은 일도 아니고..

우리가 일제 강점기에 ...당한 것처럼..
일본에겐 강한 힘으로 ..이것이 맞다 하고 ..몽둥이질을 해야 알아 듣는
수준이라 확신을 합니다.

일본인들 한국에서 보면 ...참 좋은 사람들 같은데...
일본 자국에서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이인간들은 사람이 아니다란 생각이...그냥 드네요...

일본이 망해서..피흘리고 쓰러저갈 때에...
그때 용서해 줄랍니다.
일본인 전원을 매도할 마음은 없지만...
오늘 와이프와 뉴스를 보다가... 일본놈들보다 더한 한국인들이 이 땅에 살고 있구나하고 한탄했었죠.
솔짓히.. 한국에 사는 쓰레기놈들과 일본의 적잖은 쓰레기들 모두 폐기했으면 하는 심정이긴 합니다.
@iwebstory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만...그들을 다 폐기한다한들...또 나타 나겠지요
어찌할 방법은 없어 보입니다..
물건 구매도 신경 써야겠지만.... 방사능은 정말.. 끔찍합니다. 회를 좋아하는 저로선... 끊은지 꽤 됩니다.
@iwebstory 저는 아직은 그냥 먹고 있습니다.
어제저녁에도 홍합을 끓여서 호르륵 꿀꺽. 국물맛이 끝내줘요! ㅎ
제가 일본에 살고 있지만..착한 일본인은 없다는 절때 아닙니다..
어떻게 정치권에서 하는 일을 일반 서민 국민까지 전부 한통속으로 보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어느 사회나 절대적 표현은 적절하지 않지요. 내 이름은 칸..이란 영화에서 나온 말처럼..
어떤 종족이나 어떤 나라 사람이냐 그런게 중요한게 아니라.. 그런 구분짓기를 하는 것이 옳은 것이 아니라..
굳이 나눈다면..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인거겠죠. 한국도 일본도 나쁜 놈들이 많습니다.
다만... 극히 일부가 아니라 생각보다 훨씬 많다가 아닐까 싶네요. 일본도 한국도 북한도 미국도 전세계 다
일반적인 일본인들은 그냥 관심이 없거나 크게 신경쓰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더군요
또한 일본의 사회적인 분위기상 요구를 관철시키기 위한 시위도 무시당하거나, 아예 그런 시도를 하기 힘든 부분도 있다고 하구요..
뭐 그렇다고 하더라도 정치와 역사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것도 잘못은 잘못이죠

그런데 이번 경우도 마찬가지고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정치인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아베가 진짜 일본을 위해서 그러는거라고 생각되지는 않고..
국제관계에서 한 동안 관심 밖 취급을 받으며 어떻게든 끼어들 타이밍을 보다가
본인의 지지율을 위해 의도적으로 시비를 건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
아베의 경우는 절대적이죠. 신념으로만 보기엔.. 정략적으로만 보기엔 안맞는 부분도 있는 듯 합니다. 정략적인 부분과 자신의 막가파식 소신 신념 부분이 모두 양립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의 일본은 선대의 일본보다 더 형편 없는 것은 확실합니다. 자국 이기주의 정도가 아니라 아예 자국민 전체도 도구화되어서 소모해도 상관이 없다는 식이라.. 이건 사실 우리보다 일본 국민들이 더 들고 일어나야할 문제인데... 참 희한하긴 합니다.
@iwebstory
정말 신기하긴 합니다
항상 보면 국민들 대부분이 정부의 도구가 되는 경우가 많아 보이는데
전체주의적 사고방식에 익숙해서인지 의견표출에 대한 의지가 없어보이긴 하네요

그리고 이번일은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좋은기회 같기도 합니다
아베나 일본 입장에서는 제재를 하면 당연히 깨갱할줄 알았는데
갑자기 맞짱 분위기로 나오니 당황했을거고
실질적으로 우리나라가 막대한 손해를 본것도 아니고
자체생산으로 내실을 다질 수 있는 기회일수도 있을듯 하구요
일본이 부자재 등 수출을 재개하더라도 우린 휘둘리지 말고 자체 조달하며 자생 능력을 키워나가야겠죠. 그래야 또 볼모로 잡히는 경우가 없어질 듯. 단순 노동력이 아니라 기술 관련이라면 더더욱 국산화시켜얄 듯.
전체 3,239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3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