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에 대한 생각과 작은 제안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QA에 대한 생각과 작은 제안 정보

QA에 대한 생각과 작은 제안

본문

 

아래 글들을 보면 질문자와 답변자의 의견이 대비됩니다.

지극히 개인적 생각입니다만..

가끔 저도 질문을 올립니다만.. 급해서 질문을 바보같이 하는 경우이거나 무식해서 그리 올려지기도 합니다.

전 좀 여기 적잖이 있어와서 좀 서운한 답을 봐도 넘어갑니다만..

초보자분들은 충분히 서운해할 수 있지 않을까요.

검색도 각종 게시판을 통해 할 수 있지만 초보자들이 여기 저기 QA든 팁이든 때론 스킨을 받아 소스 분석하든..

쉽진 않을껍니다.

물론 공부하는 자세로 이 모든걸 하고..

필요하다면 자신의 하드에 자신이 그간 검색하고 보고 배운걸 정리하는 습관을 둔다면 더욱 좋겠지요.

초보들은 그 모든게 수월치 않습니다.

그렇다고 질문하고 답만 쏙 빼가는 분들이나 의뢰를 하지 질문으로 떼우려하거나 스킨에 대한 감사는 커녕 끝까지 답을 듣기 내지는 고쳐 달라고 또는 확장 개정해달라고 조르는건 볼썽사납긴 합니다.

저는 실력이 미천하여 답을 달고 싶어도 더 잘하는 분들이 많으니 답 남기는 것이 꺼려지기도 합니다.

 

갠적 생각입니다만..

QA에서 여러분들이 보다가 이건 의뢰가 적합하다 여기는 것엔 버튼으로 누를 수 있게 해주시면 어떨까요.

적절한 선을 다함께 판단하여 공유하는 것이 될 수 있고..

질문자분들은 그 경계선을 대충이나마 가늠할 수 있겠지요.

 

서로가 서로를 찌끔씩만 더 이해했으면 합니다.

받는 쪽 입장에선 시간 내고 노력하는 제공자의 입장을..

제공자는 받는 자의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입장을..

 

추천
2

베스트댓글

저도 잠깐..
거의 십 수년만에 큐&에이들어가봤는데..
제작의뢰 사항은 아닌것 같네요.
조금 험악(?)해졌다고나 할까요?
그럼에도 답변이 없다고..
섭섭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답변자는 도와주는거니까요.

버튼이나 이런걸로 제작의뢰로 가라..
하는것도 이상해보입니다.

답변 달지못하거나..
시간이 많이 걸리면..
안달면 되는것이거든요.

제 짧은 생각입니다.
굳이 버튼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1페이지 넘어가도록 답변 안 달리는 경우는 거의 의뢰(?) 수준이라고 보시면 될 듯..

즉,
어렵거나, 귀찮거나,,,하는 내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ps.
간혹, 어려운데,
지적호기심을 갖고 함께 고민해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건, 어디까지나 예외사항. ㅎ

댓글 18개

@iwebstory 옛날 생각이 나네요.
질문을 올려도 아무도 답변을 안달아주는 외로움.....쓸쓸~
답변 달아주는것만으로도 감사한때가 있었습니다......^^
뭔가 저곳이 너무 삭막해진 거 같긴 해요. 답만 가져가는 이들도 많고.. 답달기를 레벨 업 위한 수단인 경우도 많고.. 물론 대다수는 아니라고 봅니다마는.. 스킨이나 QA나 성심껏 올리시는 분들이 올릴 맘 없어지는건 사실이죠.
@iwebstory 그것도 그렇긴 합니다....^^

답변을 달면서 자신의 실력이 늘어가는 케이스도 많이 있을겁니다.
굳이 버튼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1페이지 넘어가도록 답변 안 달리는 경우는 거의 의뢰(?) 수준이라고 보시면 될 듯..

즉,
어렵거나, 귀찮거나,,,하는 내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ps.
간혹, 어려운데,
지적호기심을 갖고 함께 고민해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건, 어디까지나 예외사항. ㅎ
가끔은 그 코너를 고사시키는게 낫단 생각도 해보긴 합니다. 팁 코너나 스킨 등을 통하고 그 외는 알아서 공부 내지 의뢰로 고고씽하게~
@iwebstory 사실, 답변 다는 것도 은근 중독성이 있어요.
답변 다는 사람 중 폐지 반대하는 분들 많으실 거에요.ㅎ
또, 초보자 분들 기초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니 놔두는게..
가끔은
검색을 하고 싶어도 용어 몰라서 검색 못 할 때도...있으니까요.
답변에  대한 보상에 대해서는 조금의 갭변이 있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질문자가 포인트보상 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으면 하는게 바램입니다.
예전 배추빌더가 그렇게 운영했는데, 질게가 죽더라구요.
질문글 리젠도 줄어들고, 질문내용과 포인트간 괴리가 심한 경우 답변 안 달리는 문제,
질문해놓고 포인트 아끼기 위해서 보류하고....뭐 여러가지 문제가 많았어요.
제가 아쉬워하는 부분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이 1건, 2건 달리지만 질문자가 그 답변에 대해 이해를  못하거나 추가적인내용이 필요할때  답변자에게 요청을 하지만  추가답변을 못받고 시간이 흘러 뒤페이지로 밀리는 경우 답변에 대한 기대를 포기해야히는 경우가  생겨  미결질문으로 따로 분류해주십사 요청하는겁니다.
그럼, 해당 질문은 채택해놓고, 다시 추가적으로 질문 하시면 되세요.
해당 글 링크와 함게.....
그래도 답변이 안 달리는 건, 아마, 그 문제가 확실히 의뢰수준이기 때문일 겁니다.
그럴 땐, 구글링을 통해서 공부를 하시는 수 밖에 없겠죠.
찾아보고 공부해보고 해야 나중에 이게 의뢰수준인지 질문수준인지 감이 확 와요..
예전 QA는 정감 넘쳤는데.. 뭔가 아쉽긴 합니다. 배려가 계속되면 권리인 줄 알죠. 갑질까지 이어질 수 있고. 내놓으라고!! ㅡㅜ
저도 잠깐..
거의 십 수년만에 큐&에이들어가봤는데..
제작의뢰 사항은 아닌것 같네요.
조금 험악(?)해졌다고나 할까요?
그럼에도 답변이 없다고..
섭섭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답변자는 도와주는거니까요.

버튼이나 이런걸로 제작의뢰로 가라..
하는것도 이상해보입니다.

답변 달지못하거나..
시간이 많이 걸리면..
안달면 되는것이거든요.

제 짧은 생각입니다.
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아져 누굴 나쁘다 좋다 말하기가 그렇죠. 근데 업자가 질문해서 답을 얻어가면 답을 준 사람에게 이익이 돌아가나요?ㅎㅎㅎㅎㅎ

근례 보면 예전과 다르게 많이 상막해져서 개인적으로 박절하지는 말았으면 하네요.
전체 3,239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3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