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15년전 기술 정보
RSS 15년전 기술
본문
개드립 커뮤니티의 성공을 보고 비슷한것을 만들고 싶어서
이것저것 건드리던 도중 RSS 기술로 커뮤니티 여러개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너무 기쁜 나머지 열심히 공부했는데, 알고보니 그 기술이 최소 15년전 기술이더군요.
요즘 같은 동영상 틱톡 시대에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은 좀 오래된 생각일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들더군요.
그래서 질문을 드리고 싶은데 요즘처럼 핸드폰, 웹이 발전한 지금
뭘 배워야 돈이 될까요?
조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4개

그냥 저라는 개인1의 생각입니다.
지금 포르쉐 타고다니는 머리에 피도 안마른 샛파란 넘들의 부모중 90%는 전통적인 직업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식당인데 잘되는 식당...
농수산물을 파는데 좀 많이 팔거나..
임대업을 하거나..
새로운 기술보다 현재 갖고 있는것을 어떻게 가공해서 더 많이 팔수 있는가 방법을 찾는것이 부유해질수 있는 길이라 생각이 들어요.
저도 부유하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지만요.
개드립 커뮤니티나 RSS가 대박 블루오션 혁신적인 사이트나 최신기술은 아니잖아요.
새로운것을 배우는 것보다 내가 갖고있는것을 최대한 유통할 방법을 찾는게 돈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개인적인 생각으로
사업을 배워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유투브라던지, 책이라던지, 아니면 대학이라던지 )
사업을 할줄 아는 사람이라면 아이템은 그다지 크게 중요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스토리를 만들어서 그것을 어떻게 소비자에게 유통시키고 사업으로 성공할지를
생각하고 실천을 하니까요
마음이 급해져서 이것 저것 많이 생각하시는것 같아요
이것 저것 사업적으로 어떤지 묻는 글이 있는 걸 보면...
저도 미니홈이란 20년 전 기술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습니다
다만 버리지 않고 계속 붙잡고 하다보니 기술적으로
다른 것들도 눈에 들어오고 좀 나아지더군요
기술이나 유행은 돌고 도니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구 무엇을 해야겠다 부터 두세가지 정도 확정을 지어서 해보세요 한두가지는 지금 해볼것
하나 정도는 10년 정도 생각해서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워서 할것 그렇게요

@예뜨락 : 저 지금 그렇게 준비 중인데요, 시간 내기가 힘들어서 진전이 안 되는 것이 가장 큰 적인 거 같아요. 같이 힘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