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은 건강을 해칩니다. 정보
친절은 건강을 해칩니다.
본문
만들어 배포를 하고 자려고 했더니 여러가지 사용자 환경에 대한 문제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어 일반적인 예외 사항을 생각해서 안내 로그라든지 알럿창이라든지 하는 것들을 만들어 내고 있는데 이 양이 기능만 구현 했을 때와 비교했을 시, 그 코드 양이 기능 구현 코드의 양을 훨씬 뛰어 넘어 버리네요.
사용자 편의, 사용자 친화적 웹페이지 구현 등등은 예나 지금이나 개발자들의 위산 과다, 혈압 상승 그리고 두통 및 요통, 심장질환 류마티스 관절염 등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2
댓글 5개

공감 100%~
기능 하나 추가할 때마다 예외 처리,
사용자 편의 고려,
경험 최적화...
결국 본래 기능 코드보다
부가 코드가 더 많아지는 마법~ ㅠㅠ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 더 시급하다 싶습니다.

@glitter0gim 사람들은 뭔가 개발을 하면 기능만 떡! 하고 개발하면 만사 형통이라 생각해서 간단하다고 생각하는 어느 한개의 개발은 사용자들이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위한 모든 경로를 만들어 친절하게 떠먹여주는 부가 기능이 딸려온다는 걸 모르죠.

항상 뭘 꾸준히 하시네요.
저는 항상 뭘 먹거나 술 한잔 하거나... 그게 여가시간의 다 인 것 같습니다. ㅠㅠ

@쪼각조각 조각님 저녁에 반주 하시는 것과 제가 이렇게 하는 것과 크게 보면 잠시 시름을 놓고 온리 나만을 시간을 갖는 휴식같은 일인거죠. 님 술 드시는 시간이 아무 소용이 없듯 경제적으로 보면 저도 아무 득이 없는 시간을 오로지 자위하는 시간으로 할당해 놓고 있는 거죠.ㅎㅎ

ㅎㅎㅎ 이해가 많이 됩니다
덕분에 저도 1년간 잠이 줄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