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이트 레딧 분석하기 정보
미국 사이트 레딧 분석하기
본문
미국 사이트 레딧인데 게시판 무한 생성 가능한 커뮤니티고요 게시판이 무한 생성 가능하다는 면에서 디시인사이드하고도 좀 비슷한데 약간 단점이 하나 있는데 그게 바로 영어만 된다는 거예요 각 나라별로 각 나라 언어로 커뮤니티가 발전하진 않았거든요 만약 한국까지 저게 들어온다면 골치 아프겠죠.
저도 가끔 들어가서 레딧 보는데 일단 광고가 너무 많아서 읽기가 불편할 정도고요. 저 사이트 분석한 다음에 더 나은 커뮤니티 사이트를 우리가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한번 같이 생각해 보죠
0
댓글 6개

디씨를 이길만한 매력이 있을까요?
엄청난 사회 문제의 온상이지만..

@닥본사
우선 디씨나, 레딧의 가장 큰 문제는 광고가 너무 많아서 복잡하다는 겁니다. 그래서 단순하게 글만 올리고, 볼수있게 만들면 유저 흡수가 빠를꺼라 생각합니다.
야후가 아직 살아있네요^^

@김철용
미국에서는 아직 야후 메일을 쓰는 골수팬들이 많아서 쉽게 없어지지 않을꺼에요.
레딧의 월 방문자수를 33억이라고 치면, MAU 기준으로 CCU를 계산하면
동시접속수는 2200만~3300만입니다.
참고로 우리가 흔히 아는 1U타입 물리적 웹서버 한대당 동시접속 가능한 유저수는 약 천명정도 남짓에 불과합니다.
그러면 일단은 레딧의 유저만큼을 소화하려면 22,000대~33,000대정도가 필요하겠네요.

@ceoseo
기술적 분석 감사합니다. 우리가 당장 33,000대에 서버가 필요하지는 않고 웹사이트라는게 점층적으로 서서히 발전하는 거고 발전하는 동안에도 고수들한테 물어볼 기회는 충분히 있으니까 싸이월드처럼 점점 살을 붙이면 대기업으로 전환이 가능하고 그마저도 안 된다면 스타트업 상태에서 투자를 받던 매각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