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k lady에 관해서 좀 더 자세한 정보 아시는 분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pink lady에 관해서 좀 더 자세한 정보 아시는 분 정보

pink lady에 관해서 좀 더 자세한 정보 아시는 분

본문

어느날 우연히 이 노래를 들었습니다. 1977년이랍니다.



이것 참 묘하게 끌리네요. 그러다가 유튜브에서 죄다 다 들어보았네요. 당시 몇 살이었는지 모르지만 지금은 중년 아줌마 정도는 최소한 되었겠지요?

그러다가 야~ 일본이란 나라는 저 당시에도 대중문화가 꽤 발달했구나. 이런 생각에 빠졌지요.
흠... 저 정도 아가씨들이라면 미국에서도 통하지 않았을까? 라는 어이없는 생각에 미칩니다.
그래서 혹시나 검색해보니 Kiss in the dark라는 노래로 빌보드차트에 38위까지 했더군요.
내친김에 또 찾아보니
http://www.mydaily.co.kr/news/read.html?newsid=200809171012351133&ext=na
이런 기사가 있더군요. 오래전 일이긴 하지만 일본 가수가 1위 한 적도 있네요.
빌보드 차트에서 1위 하는 것이 뭐 대단한 일이냐고 할 수도 있고, 또 오래전일이라 무효라고 할 수도 있지만, 어쨌거나 우리 대중음악이라는 것이 거의 100% 미국과 일본의 대중음악에 뿌리를 두고 있는 것은 또 어쩔 수 없는 사실이기에, 이왕이면 청출어람이라고 본토에서 당당히 인정받았음 하는 바람도 있어요.^^;; 원더걸스... 파이팅...이라고 하고 싶지만 급 불쌍해지네요. ㅠㅠ

그런데 여기서 또 하나 더 놀라운 사실은...


에서 보는 것처럼 2005년에도 이 가수들이 공연을 합니다. 그리고 팬들은 열렬하게 환호합니다.
거의 30년이 지나도록 팬들이 누군가를 사랑하고, 기다리고, 같이 늙어가네요.
우리로 치자면 저 멀리 쌍방울자매(너무 멀리?-_-;;), 토끼소녀(바니걸스), 희자매, 국보자매에 가깝게는 핑클, SES도 비슷한 것 같은데... 뿔뿔히 흩어지고 존재감도 없네요.
지금의 소녀시대, 2NE1, 티아라, 카라, 포미닛, f(x)?, 원더걸스등의 팀들이 30년 후에도
엉덩이 살랑살랑 흔들며 "소원을 말해봐~" 이렇게 부를 수 있을까요?
그때까지 팬들이 열광해줄까요?




그때까지 살아있을까요? ㅠㅠ
추천
0
  • 복사

댓글 4개

저도 나름 덕후급에 속하는 일빠인데..
이분들은 모르겠네요 ㅎㅎ

태어나기전이라 ^^;;;

일본에 공연보러 가보면 진짜 40대 이상되는 가수들의 공연에도 매진사례를 볼수있는데..

한국은 나훈아, 조용필 빼고는 40대 이상 가수의 매진은 보기가 불가능하지요.

소녀시대가 20년 후에 줌마시대가 되어주었으면 좋겠는데 ㅎㅎ
저 시절을 같이 한 분들은 저 춤을 못 따라하면 왕따 취급 받을 정도였다고 하네요.
우리로 치자면 김흥국의 호랑나비춤이나 박남정의 ㄱㄴ춤 정도 되려나요? ㅎ
"Pink Lady"의 "Kiss in the dark" 노래만 압니다.
일본음악이 금지곡이였던 시대에도 영어로 부른 덕(팀이름까지 영어)에 라디오 같은데서도 많이 틀어줬습니다..

그 외는 거의 모르고요,,, ^^

"조각쪼각"님의 글이 참 마음에 와 닿네요... ^^
우리나라에도 온 적이 있다고 하네요. 당시에는 국제음악제라는 것이 큰 행사였잖아요? 얼핏 기억이 나는 듯도 합니다.^^;;
http://www.lp114.co.kr/plus_a/products/productdetail.php3?CateCode=01/03&ProCode=1161402978&Length=2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