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은 무서운 것이지요?! 남북전쟁 어떨까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전쟁은 무서운 것이지요?! 남북전쟁 어떨까요? 정보

전쟁은 무서운 것이지요?! 남북전쟁 어떨까요?

본문

남.북 싸워서 우리민족끼리 자폭하는것은 상상하기도 싫지만 그래도 밑에 우리나라 군사력 나온것 보고 한번 저의 생각을 살짝 풀어봅니다.

남한을 보았을때.
남한은 매우 헛점 투성이입니다. 단지 한미동맹 방위조약 핵우산 등등으로 커버하고 있다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또한 태평양 함대나, 일본이나 동해에 가끔식 항해하는 미군으로요. 또한 미국의 군사위성으로 정보력도 도움받고요.

그런데 남한 북한이 전쟁을 하게된다면 그 전쟁이 어디까지 미칠지가 궁금합니다.
미국의 성향으로 보아서는 빼먹을것이 적은 북한칠때 임시로 먼저 군대가 출병해도, UN소집해서 여러 국가를 개입시킬것 같습니다. 뭐 안할수도 있지만 개입한다면 북한은 다구리를 털릴 가능성이 있죠. 특히나 국제적여론이 북한에게 불리하구요.

그런데 북한이 남한에 통일되는것이 바라지 않는 국가가 많다는게 저의 생각이에요. 가까운 일본으로 보았을 때는 한국에 유일한 강점으로 꼽히는 해상봉쇠가 불가능해지는 해군전력의 한국 공략가능성이 약해질것이고, 러시아.중국으로서는 한국에서 간도를 분쟁지역으로 만들수있는 내력때문에 꺼려하고, 중국으로서는 이웃의 공산국가가 무너지는것이 정치적으로 큰 타격이 있겠구요.

물론 일본의 경우 그동안 멀리 중국항구까지 가야 육로 물류운송이 가능했던것이 한국이 통일 됨으로서 한국을 이용하여 좀더 경제력이 성장할 것이구요.

그러나, 문제점은 중국과 러시아인데 사실 중국과 러시아 아니 중국하나만 개입해도 문제가 골치아파지거든요.

미국이 절대 전면전을 걸지는 않을것이고, 그럼 가까운 중국은 간단히 북한을 먹을수 있거든요. 남한은 전쟁나도 우리집에서 남이 땅따먹기 놀이하는것을 지켜볼수밖에 없구요.

또, 중요한것은 북한에게 너무 불리하게 처음부터 돌아가기 시작하면 북한으로서는 어디로 튈지 알 수 없습니다. 특히 만약 북한이 지도자가 약한 상태이거나 죽음에 이르럿을때, 지도자가 없을때는 그게 어떻게 튈지 알수없습니다.

그리고 현대전은 과거와 다르게 너무 많은 인명 피해를 끼칩니다. 그리고 자국만의 문제도 아니지요.

특히 세계적 군사 강국이 부딪히고, 남한만큼의 세계경제에 영향력이 큰 나라가 전쟁에 휩사인다면 주변국은 경제 공황상태에 도달할 것입니다.

참으로 알 수 없는 전쟁같습니다.

남북 싸우면 .... 전세계적으로 심각할것 같습니다.
안싸우면 좋겟습니다.

추천
0
  • 복사

댓글 4개

전쟁자체는 누가 승리하든 남북이 완전 붕괴가 되죠....

오히려 그뜸을 틈타...
중국이나 러시아 일본이 한반도에 진입할 확률이 높습니다.

참고로 통일을 바라지 않는건 북한애들도 그렇지만
남한의 소위 보수라고 불리는 분들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들은 기본 핏줄이 ...
친일에서 친미로 살기위해 넘어간 사람들인지라
핏줄속에 빨갱이 멸공 반공 이런게 없으면 생존이 불가능한 분들인지라...

북한의 존재자체가 그들의 생존 토대가 됩니다.
그래서 통일을 바라지 않는 대표적 부류이지요..
강대국의 방위 기본 개념을 이해하시면 한반도 전쟁 가능성에 대한 이해가 빠릅니다.

미국, 중국, 구 소련의 방위 개념은 자국의 최전방을 전시 최전방으로 보지 않습니다.
자기들의 위성국가를 만들거나 내세워 그곳을 최전방으로 설정하지요.

중국과 미국에게 있어서
한반도의 북한이나 남한의 위상은 바로 그들의 최전방으로 이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한반도의 안정을 깨뜨리는 것은,
바로 그들 국가 간의 파워게임으로 확전되기 때문에 현재의 평행선을 유지하는 것이지요.

또한, 위의 부르타스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한반도의 북한과 남한의 권력 자체가 자국을 보호하는(?) 해당 강대국의 의도를 충실히 반영하려는 경향이 짙습니다.

덧붙이자면, 미국의 북한 핵에 대한 소규모 정밀 타격 이야기가 미국 정계에서 간간히 터지고 있지만,
이는 엄포용이요 실제로 실현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습니다.
북한을 건드린다는 것은, 미국에게 있어서 중국의 심기를 건드릴 배포를 요구하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625 전쟁 때, 중국의 대한반도 개입의 명분을 당시 중국 권력자들은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 누군가 남의 집 앞에 무단 침입해서 꽃밭을 건드리는데, 이를 가만 두고볼 자가 누가 있는가?

한반도에서의 전쟁이란, 세계3차대전의 시작이라는 경고가 나오는 이유입니다.
또 추가하게 되네요.
내컴퓨터님이 주변국 반응을 언급하셨는데,
만에 하나 한반도에서 전쟁이 터진다면, 일본은 그야말로 제2의 경제 부흥기를 맞게 될 것입니다.

과거 625가 패전 후 일본경제 도약의 발판이 되었다는 것은, 일본 자국 뿐 아니라 소위 자타가 공인하는 사실이지요.
마찬가지로, 베트남전은 한국경제 도약의 밑거름이 되기도 했습니다.

전쟁 와중에서는, 군수물자 뿐만 아니라, 전란 속에 휩싸인 해당국가 국민들의 생존에 필수적인 물자들의 해외로부터의 조달을 필요로 합니다.
전시중에 자국의 공장이 정상적으로 가동될 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미일 해상합동훈련 중에는 한반도전쟁을 가정한 전술훈련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과 일본 해상경계의 봉쇄인데요.
전쟁이 나면, 일본은 자국 해상으로의 한반도의 난민 유입을 철저히 봉쇄합니다.

표면적으로는 한반도의 난민 유입이 일본 사회에 큰 혼란을 불러올 것을 우려하는 발상이요,
분석컨대 그 많은 경제 인구(=난민)가 한반도 내에 그대로 정착해 있는 것이, 자국의 물품을 수요해 주는 좋은 구매 인구가 되기 때문이지요.

한반도 전쟁은,
한반도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재앙이 될 소지가 크고,
일본으로서는 그 와중에 군비 확산 및 경제 도약의 기회를 잡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