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서와 청구서 작성을 어떻게 하시나요? 정보
견적서와 청구서 작성을 어떻게 하시나요?본문
오늘 문득 견적서 안보고 청구서 작성하다가 달라도 되나 싶은 생각이 들어서요.
견적서 항목과 청구서 항목을 동일하게 작성하시나요?
대충 큰 덩어리로 뭉쳐서 디자인, 프로그래밍, 이미지 콘텐츠 구입 비용 등으로 묶어버릴까요?
세금계산서 작성시에는 또 어떻게 하시나요?
ㅋㅋ 점점 궁금한게 많아지네요.
하기야 대충 작성해서 빠꾸당하면서 배우는게 확실한데 말이죠.*^^*
여기도 비가 오기 시작합니다. 징글징글하게 오네요.
추천
0
0
댓글 3개

견적서를 기반으로 계약한것이기 때문에 견적서랑 청구서 내용이 달라지면 곤란해지지 않나요?
아~ 그렇다면 다시 작성해야겠네요.
견적서와 동일하게 항목을 적어야겠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견적서와 동일하게 항목을 적어야겠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청구서가 견적서와 꼭 유사해야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청구서는 작업공정이 이렇게 진행했으니 얼마 달라고 적게 되죠.
물론 항목별로 작업내용을 모두 기재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 경우는 견적에서와 다르게 작업했을경우, 즉, 더 했거나 해서 돈 더 받을때만... ^^
청구서는 작업공정이 이렇게 진행했으니 얼마 달라고 적게 되죠.
물론 항목별로 작업내용을 모두 기재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 경우는 견적에서와 다르게 작업했을경우, 즉, 더 했거나 해서 돈 더 받을때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