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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자(사기꾼) vs 수요자(사용자)의 관계에 있어,
 
합리적인 소비(선택)들을 해냄으로써 공급자 환경이 활성화될 수 있는 환경을
 
선 단계에서 차단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수요자(사용자)들은 소비(선택)에 앞서 "왜" 라는 질문을 먼저 던져봐야 하는 것이죠.
 
문제는 우리 사회가 아직 합리적인 소비(선택) 이전에....
 
1) 좋은게 좋은거라는 식의 관계잇기와
 
2) 막연히 공급자(사기꾼)의 이미지를 추종하고 기대하는 선택을 하고 있기 때문에,
 
속고 속일 수 밖에 없는 악순환의 환경 또한 반복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상 누구나 알고 있는 뻔한 얘기의 정리이죠? 답은 역시나 시간이 해결해 주리라 봅니다.
 
수요자(사용자)들의 의식이 전반적으로 상향된 그 시점........
 

※ 합리적인 소비에 대한 갠찮은 글을 하나 링크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셔요....^^
 
 
아주 공감하는 글입니다. 대부분의 국민들이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지도 못할뿐더러 이러한 불합리한 사실을 이야기 해줘도 자기는 그런거 관심 없더고 얘기하는게 현실입니다. 정유사들의 담합으로 인한 비싼 기름값, 현대 자동차의 독과점과 매년 오르는 차값등을 얘기해도 본인하고는 상관없다는 듯이 얘기하는 주변 지인들 정말 답답합니다. 삼성의 언론플레이와 무노조의 불합리함을 얘기해도 니가 뭔데 삼성, 현대등의 그런부분 까지 신경쓰냐며 똘아이 취급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러한 자신도 모르게 기업을 쉴드쳐주는 찌라시 신문사나 언론에 세뇌 당해서 기업에 좋은것이 다 좋은것이라는 무의식적인 생각입니다. [작성자 : 불타는준]
 
(댓글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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