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방사능에 오염된 참치, 미국에서도 잡혀 정보
일본 방사능에 오염된 참치, 미국에서도 잡혀
본문
아직 건강에 위험한 수준은 아니라고 하는데, 저는 먹어도 제 아이들은 먹이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大とろ (오도로) 라고 뱃살부분 참치회 입니다. 자주 먹습니다.
제 아이들 식성이 저를 닮아서 생선회를 무지 좋아하는데 못먹게 했더니 눈물이 뚝뚝 ㅠㅠㅠㅠ
Dad, how come you are eating it and we can't eat it!!! (왜 아빠는 먹으면서 우리는 못 먹게해!!)
에효... 정말 부모 입장에서 속상합니다.
제가 어렸을때는 알래스카에서 잡히는 King Crab 도 신나게 먹었는데.... (한국에서 먹는 대게는 snow crab 이라고 맛이 많이 떨어지는 종류고 king crab 은 미국에서나 먹을수 있습니다.)
요즘은 우리 가족이 먹을정도의 king crab 을 사다가 집에서 쪄먹으려면 10lb (4kg 정도) 250불 (25만원) 이상 들어갑니다. 25만원어치 사봐야 애들 먹는거 눈치보면서 저는 맛만보고 맙니다. ㅎㅎㅎㅎ
4kg 이면 많은 것 같지만, 다 껍질 무게고, 살만 발라내면 얼마 안되는 양이에요. (아이가 넷이라는. ^^)
저 어려서는 갈비가 (LA 갈비) 가장 싸구려 음식이라 주말이면 공원에서 구워먹곤 했는데 지금은 갈비값도 만만치 않고... (한국에서 다 수입해 가니 미국내 갈비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참나... 밥 먹는것만 한달에 수천불 (수백만원) 깨집니다.
식료비가 가장 저렴하다는 미국에서 이게 무슨 일인지....
다 먹고 살자고 하는건데 방사능에 높은 식료비에, 세상이 점점더 팍팍해지는 것 같습니다.
요거는 스마트 폰에 방사능 탐지기 가 탑재된 제품 입니다. ㅋㅋㅋ
추천
0
0
댓글 4개

흠냐...
음..저 아나운서가 뭐라고 떠드는지..
음..저 아나운서가 뭐라고 떠드는지..
큰일이군요...

극히 일부겠죠... 더 위험한 상황이 많을텐데.... 답답하네요. 한국은 속수무책이니...

새우덮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