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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의뢰받아 작업한건 아니고 재능사이트에서 작업관련인데, 이런 상황 문의 합니다. 정보

여기서 의뢰받아 작업한건 아니고 재능사이트에서 작업관련인데, 이런 상황 문의 합니다.

본문

모 재능사이트에서 작업의뢰가 들어와서 작업을 해줬습니다만,

 

이리저리 좀 늦은감 있고해서 늦게라도 우선 작업은 다 완료해줬습니다.

 

그런데, 의뢰자분이 늦은일정과 처음에 요청하지도 않은 부탁을 해서 비용과 기간 알려줬더니...

 

화내면서 계속적인 늦은일정으로 그동안 참아왔다면서 등의 이야기를 작업을 다 취소하고 작업비를 다 달라는 식 입니다..어이가 없더라구요..

 

반만 달라고하는것도 아니고 협의를 보자고 한것도 아니고,  무작정 100% 취소해서 돈 다달라고하니 무슨 막장 드라마 보는듯 하더군요.

 

그래서. 작업 취소요청했길래 취소못해준다고 취소 거절시켰더니 어떻게든 자기는 취소해서 돈다 받아낼려거라는 식 입니다.

 

이런경우는, 의뢰자가 작업비에 대한 돈 갈취하는거 아닌가요?

 

작업을 안해준것도 아니고 늦은일정 뿐이지만...돈 다 달라고하니 어이없는 노릇이네요.

 

만약, 의뢰자 말대로 어떻게든 돈 다 가져가면 작업비 갈취하는것 아닌가요? 그렇게되면 저희가 고소 가능한가요?

 

이런 경우는 또 처음이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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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6개

우선은 일 처리를 잘못하신거 같습니다.
개발을 받을때에 요청하지도 않은 부탁들은 애초부터
초기 작업 내용에 대한 것 완료 후, 추가 작업비로 가능하다고 말을 했었어야하며..
만약 추가 작업건 이전에 대한 완료 부분은 의뢰비를 받는게 맞습니다.
추가 작업을 봐주기식으로 하다보면, 결국 지금 처럼 일정이 늦었니 하면서 태글걸릴일이 더 많습니다.
앞전의 작업비용만 받으시고, 뒤에 일은 공부했다 생각하시고 안고가시는게 마음 편할거같네요.
아..제가 생각해도 그렇네요...그렇지만, A/S 규정 내용에 제가 분명히 "초기 작업 내용에 대한 것 완료 후, 추가 작업 관련은 추가비용으로 작업들어갈 수 있다" 고 언급한 상태 입니다. 그걸 안보셨는지...막무내기 입니다.
암튼, 앞으로 인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선 작업물이 늦게 나온게 개발자님 귀책 사유라면 어떻게 할 방법이 없네요.
좋게 협의보셔서 끝내시고 해당 클라와는 연 끊으시는게 좋으실듯..
네..늦게는 나온건 맞지만 늦어봐야 3일? 정도이고, 클라언트분과 연끊는게 좋은데...현재 분쟁접수를 한 상태라고요...그래서 몇마디글을 남겼습니다. 재능 사이트의 환뷸규정과 A/S 규정을 모두 어긴 상태로 합의도 없이 막무내기로 환불 요청해서 지금은 또 분쟁접수까지 해놓았더군요. 그래서, 똑똑히 가르쳐줄려고 재능사이트의 자체 환불규정과 A/S 규정을 캡처해서 자세히 설명 전달해드렸습니다. 그래서, 합의도 없는 상태에서 규정상 우리는 100% 환불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메시지 전달드렸습니다. 어떻게 나올지 기대됩니다.
재능사이트 고객센터 중재로 가면 100% 피봅니다...
말도안되는거 지어서 클레임걸고 고객센터는 그걸 또 수용합니다..
결국 패널티 받았는데 제가 그래서 크X 더러워서 탈퇴했어요.
암튼 좋게 마무리 되셨으면 좋겠네요.. 남일같지 않음..
그렇군요..저 아는 개발자도 크몽했다가 별거지 깽깽이놈들 다 있고 이미 탈퇴할거라고 하네요..아, 고객센터들도 문제가 있긴하네요....그럴거면 뭐하러 풀랫폼 운영하는지, 지네들은 돈만 수수료 챙가면 끝인가? ㅜㅜ;; 네, 암튼 감사합니다.
네..그건 맞습니다. 늦은것 때문에 대처하지못한것은 그렇긴 합니다. 계속 꼬투리물고 있어서 100% 환불을 어떻게해서라도 취소요청하겠다네요...우선 답글 보낸 상황에 반응을 보고 저희쯕에서도 고객센터로 상황을 정리해서 보낼 협상 철회 요청할 예정 입니다. 거서서, 막무내기로 협상하자는 말도 없이 무조건 지들 돈을 어떻게해서든 취소한다고하는데, 황당하게 협상도 무슨 협상요청을 하고 있는지 참 어이가 없더군요..뭐 그렇게 요청하면 100% 다 돌려받을 수 있는지 생각하나 봅니다. 그래서, 귀측에서 그렇게 행동나오시면 저희쪽에선 절대로 100% 환불은 안될거라고 메세지 전달도 했습니다. 암튼, 댓글 감사합니다.^^
아무튼 고생이시겠네요~

이로써 레벨업 하시고 스킬 하나를 배우셨습니다

다음 대결에서는 좀더 능숙하게 대응 가능하시게 되었습니다
어이쿠.. 고생이 많으셔요.. 저도 비슷한거 겪었는데 그래도 일이 잘 마무리되어서 전부다 받아서 좋긴한데.. 진짜 외주 일하는거 힘드네요 산전수전 다 겪어서 ㅠㅠ
한마디 조언을 드리고자 하면 작업을 하다보면 경우에 따라 지연사유가 발생할수도 있고, 피치 못해 납품하는데 기술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이 있어 완결을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할수 있습니다. 재가 이야기 하고자하는건 바로 대응이라 생각합니다. 정말납득을 못하는 의뢰자라면 어쩔수 없지만 대부분 의뢰하시는 분과 충분한 안내와 대화가 있다면 문제는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지연사유가 발생할 경우 사전에 충분히 설명을 먼저 드리고 지연에 대한 해명과 책임있는 행동을 한다면 충분히 합의를 이끌어 낼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대부분이 안내도 늦고 고객과 충분히 설득이 부족할 경우 발생합니다. 이런점을 하나 하나 경험을 하면서 개선하신다면 위와 같은 사태를 면할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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