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꾼 개발자 > 제작분쟁상담 및 채권관리

제작분쟁상담 및 채권관리

제작의뢰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답변은 주로 "새한신용정보"님께서 하실 예정이지만 다른분께서도 답변을 하실수 있습니다.
주의) 답변은 누구나 남길수 있으므로 그 답변이 맞는지에 대해서는 질문자 본인께서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사기꾼 개발자 정보

사기꾼 개발자

본문

입금 후 개발적인 오류에 대해서 잡아달라고

브라우저,핸드폰기종 및 안되는PC,되는PC 캡쳐본 및 PC원격접속까지 해달라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자기 할 일 50%만 하고  100%금액받고 잠수타네요~

추천
0

댓글 22개

이런 경우 양쪽 입장을 모두 들어봐야합니다. 당사자를 두둔하는 것은 아니지만 정확한 상황 설명없이 OO라는 요구사항을 들어주지 않았다고 사기꾼으로 몰고 가는 것은 적절치 않습니다.
안되는 기기나 운영체제, 브라우저에 대해 알려달라고 하였는데
서로 카톡을 보내도 시간이 안 맞아 대답이 몇시간 단위로 이루어지는 상태에서 그냥 안된다고만하고 브라우저나 운영체제에 대해 제대로 알려주지 않아 사후조치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어떻게 해달라는건가요?
분명히 안되는 컴퓨터의 운영체제나 사용하는 브라우저 등의 환경을 말씀해달라고 보내드렸고,
단순하게 안된다 안된다만 반복하시는 상태에서 제가 가능한 환경(Mac, window, 크롬, 사파리, 안드로이드)에서 다 확인했었고, 증상이 재현이 되지 않았지만, 일부 간헐적 증상이 나타날만한 문제 있는 코드 수정헀다고 안내까지 드렸습니다
그래도 발생한다고 하셔서, 위에서 말씀한것처럼 사용하신 운영체제나 브라우저 말씀해달라고 부탁드렸는데 해당 부분에 대해 아예 말을 안해주시는데 제가 어떻게 해결하죠?
@볼피드 원격으로 직접 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원격으로도 같은 증상이라면
기기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종종 발생할 수 있는 일이니 잘 대처하시길... ^^;;;
작업도 선금 50% 받고 작업 후 50% 받는 형태로 진행하였고,
작업이 끝난 후에 확인도 한 일주일인가 이주일 늦으셔서 확인하시고 입급해주셨죠
입금도 끝나고 그 이후에 문제가 발생한다고 해서 말씀하신거 수정해드리려 했으나, 증상에 관한것 단순히 스크린샷 하나 이후에 사용중인 운영체제나 브라우저 등은 알려달라고 했음에도 전혀 받지 못했습니다
계약금이 얼마인지는 모르겠으나, 계약서가 중요할듯합니다.
저도 많이 겪은 문제로 계약서를 요즘엔 철저하게 작성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님께서도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의뢰자가 모르는 것 같으면
알려주면서 여기까지 입니다. 라고 하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겠나 싶습니다.
익스플로러 9,8 ,,,전 휴대폰 기종을 맞추어주는것은 일반적인 작업이 아님..
그냥 부트스랩 ,  미디어쿼리정도 맞춰주는게 일반적
제가 개발에 대해 잘 몰라서 주변 개발자들한테 의견을 물어볼 때 대부분 디버깅문제로 개발과 관련이 있는일이라고 말씀해주셔셔 계속 요청드렸었는데 그냥 해주기싫어서 답장도 늦게하고 해줄마음이 없다고 보여져서 이렇게까지 말씀드리는겁니다.
@김재중 답답한 마음에 검색을 하신듯 합니다

한번 의심이 들기 시작하면 내가 본게 원인이 아닐까라는 생각에서 벗어나질 못합니다
정상적으로 보이는 장비가 있고 안 보이는 장비가 있다면 검색하신 부분이 문제가 아니라
장비가 원인인듯 보입니다

이 경우 장비 초기화를 권해 드립니다
개발자분이 장비에 대한 지식이 있다 하더라도 발생한 문제에 모두 대처할 정도는
아닐겁니다

개발자에게 그런 부분까지 포함해서 비용을 지불하신 것이 아니라면
의뢰 하신쪽에서 장비를 초기화(윈도우 재설치) 하시는게 맞습니다

간혹 초기화 해도 네트워크 장비 자체의 불량으로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렌카드, 공유기, 회선문제 모두 점검해 보셔야 합니다

개발자분께서는 원격으로 해결이 안되는 문제라고 판단을 하신듯 합니다
브라우저와 버전을 물어 보신것은 해당 브라우저의 해당 버전에 관련 이슈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개발자 PC에 보이지 않는 오류를 원격이든 아니든 해결할 방법은 없습니다
개발자 PC가 정상이 아닌 경우가 아니라면 말이죠

좋은 방향으로 해결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몇자 드립니다 ^^;;;
누구의 잘못인지 전혀 감을 잡을 수가 없는 상황이네요. 의뢰자님이 작동이 안되는 PC의 브라우저 로그를 개발자님에게 전달하셔야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도 API 연동 작업인가요? 의뢰자님 PC가 아닌 다른 PC의 동일한 환경에서 잘 되는지도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른 PC에서는 된다면 의뢰자님 PC의 문제로 보입니다.
특정 pc에서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문제이니
원격으로 보시면 쉽게 문제는 찾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광고차단 플러그인이나 http/s 프로토콜 때문이라던가 문제가 발생하는 브라우저에서 콘솔창만 열어봐도 확인 가능할 것 같은데...

의뢰자분이 api키 설정 확인도 요청하셨고 나름대로 다른 개발자 통해 알아보신 것 같은데 이에 대한 피드백이 없고 원격 열어준다고 하셨는데도 방치한건 아쉽네요.
전 이 상황까지 온것이 단지 이상증상이 있다 잘된다 아니다의 문제가 아닌듯 합니다

애당초 개발자와 고객이 프로그램을 보는 시각과 아는 지식량의 차이는
메꿀수없을만큼 갭이 크죠
고객은 단순히 안되면 안된다라고 말할수밖에 없겠고 이유 증상을 명확히 설명할정도면
본인이 개발하고 있지 않았을까요
즉 이 프로그램이 원래 문제가 없는건데 고객이 오해를 했던 혹은 진짜 문제가 있었든
지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고객은 믿고 의지하고 상담할 사람이 결국 개발자뿐이라는거겠죠

저 카톡이 전문인지 편집인지의 팩트는 모르겠지만 액면상 시간이나 날짜를 살펴보면
개발자님의 대응이 너무 안일하셨던거 같네요
이건 개발자의 실력의 문제나 다른 문제가 아니라 /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과 신뢰의 문제에서 벌어진 상황 같네요.

그리고 의뢰인께서도 너무 과격하게 대응하신거 같아요
제목만 보면 마치 개발능력도 없는데 할줄안다면서 돈받고 도망간 사람으로 느껴질수도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서로 반보씩 양보하시고 서로 사과하실건 하시고 대화로 좋게 푸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의뢰자분의 아쉬운 점은 검수 과정이 끝나고 난뒤 잔금을 드리는게 맞는데 검수과정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은 상태로 잔금을 지급한 내용이 문제로 보여지고...

작업자분의 아쉬운 점은 원격을 요청했으나 그에대한 피드백이 전혀 없었다는게 아쉽네요..

두분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이래서 커뮤니케이션 잘되는 개발자가 중요합니다.
아픈 경험 하셨을텐데 다음번엔 꼼꼼한 확인 후 잔금 지급하세요 ㅠㅠ
전체 49 |RSS
제작분쟁상담 및 채권관리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