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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원칙]사용자 효율성(Efficiency of the User) 정보

[디자인 원칙]사용자 효율성(Efficiency of the User)

본문

사용자 효율성(Efficiency of the User)

 

원칙: 컴퓨터의 생산성이 아니라 사용자의 생산성을 살펴보십시오.

 

시스템의 효율을 판단할 때, 기계의 효율을 넘어서서 살펴보세요. 사람들은 기계보다 비용이 훨씬 더 많이 듭니다. 기계 생산성의 증가는 인간의 생산성을 증가시키는 결과를 초래하는 것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그 반대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에게 일반적인 간격이나 문자없이 전화번호를 입력하도록 하면 코드 양과 기계 주기가 줄어듭니다. 사람들은 오류를 발견하기 위해 열 자리 이상의 부분을 스캔할 수 없기 때문에 잘못 입력된 전화번호가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전화번호를 더 작은 일부분으로 분할하는 겁니다.) 여러분의 회사에서 한 명이 잘못 입력한 전화번호를 올바르게 수정하려고 시간을 낭비한다면, 사용자가 오류를 찾고 수정할 수 있도록 입력 양식을 코딩하는데 몇 분이 걸릴겁니다. 잘못된 번호 때문에 매출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한 번 팔면 얻을 수 있는 이익은 기계 주기마다 몇 조가 될까요?

 

원칙: 사용자가 계속 머무르게 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사업에서 가장 높은 비용은 인건비입니다. 직원이 시스템이 응답할 때까지 기다려야 계속 진행할 수 있다면, 비용을 손실하게 됩니다.

 

원칙: 사업이나 다른 조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면 IT 부서나 비슷한 그룹의 효율성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의 효율성을 극대화해야 합니다.

 

대규모 조직은 분리되는 경향이 있으며, 각 그룹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때로는 조직 전체의 손상에 대해 신경을 씁니다. 정보 기술 부서는 종종 효율을 높이고 비용을 낮추는 시스템을 만들거나 채택하는 함정에 빠지지만, 회사 전체의 생산성 저하를 초래합니다. 기업의 수익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에 따라서, 비용을 절감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디자인이 영향을 받는 근로자들의 전반적인 생산성을 증가시킬지 감소시킬지를 입증하는 연구를 수행하는 것이 여러분의 일입니다.

 

인사부나 부장과 협력하여 영향을 받는 직원의 시간당 평균 비용을 파악하십시오. (대표적인 경험 법칙은 직원들의 시간당 임금을 3으로 곱하여 임대료부터 난방, 조명, 컴퓨터 지원 등 직원과 관련된 다른 모든 간접비용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간접 비용 x 영향을 받는 직원 수 x 활동 시간 x 생산성 차이 (양수나 음수)를 곱하여 실제로 변경된 비용을 찾습니다. 양수는 그룹과 디자인을 판매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음수는 여러분의 회사가 비용이 드는 실수를 막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원칙: 소프트웨어의 뛰어난 효율성을 찾으려면 인터페이스의 표면 설계가 아닌 시스템의 근본적인 아키텍처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이런 간단한 사실은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이 사용자 생산성을 1위 목표로 만드는 중요성을 인식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서 효율적인 사용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일 사이의 중요한 차이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했다면, 엔지니어와 휴먼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간의 밀접하고 지속적인 협력, 커뮤니케이션과 공동 회의가 필요합니다.

 

아이패드와 노트북 컴퓨터의 차이를 살펴보세요. 이 차이는 전자 메일을 열 때 누른 키와 관련이 없습니다. 차이는 어떤 키도 누르지 않아도 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원칙: 실제로 도움이 되는 오류 메시지를 작성하십시오.

 

오류 메시지는 숙련된 작성자가 작성해야 합니다:

 

1.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설명하십시오.

2. 사용자에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십시오.

3. 깊이있는 시스템 오작동으로 메시지가 잘못 나올 가능성을 고려하십시오.

 

"Error -1264"는 이런 사항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작성한 메시지는 세 가지를 모두 다뤄야 합니다. 품질보증 부서는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모든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보고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 목록의 다른 원칙들은, 특히 대기시간 감소와 가독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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