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문제라고 하는데 혹시 이런 증상 있으신분 계신가요? > 그누4 질문답변

그누4 질문답변

그누보드4 관련 질문은 QA 로 이전됩니다. QA 그누보드4 바로가기
기존 게시물은 열람만 가능합니다.

그누보드 문제라고 하는데 혹시 이런 증상 있으신분 계신가요? 정보

그누보드 문제라고 하는데 혹시 이런 증상 있으신분 계신가요?

본문

어찌보면 그누보드 문제고 어찌보면 그누보드 문제가 아닌데...
자유게시판에 아무런 답변도 없길래 질문답변에 올려봅니다.

호스팅사에서는 무조건 그누보드의 문제라고만 하니...

=============================================================

그누보드를 이용해서 만든 홈페이지를 접속시
브라우저 하단의 상태표시줄에 "(네임서버 혹은 호스팅사의 도메인명) 응답을 기다리는 중"등의 메세지가 지나가는 경우가 있나요?

어제 한번 문의 드렸었고
幸任 님께서 답변을 주셨었습니다.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cm_free&wr_id=508630&page=4

호스팅사에 문의했는데 일주일째 답변이 없어서
오늘 호스팅사에 다시 문의를 했더니
"일단 이부분은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그누보드 부분에 문제는 맞습니다
 이부분을 저희쪽에서 확인을 하고 조치를 하는데 상당시간이 소요가 될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과 해결 방안등을 확인하여 아래 문의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금더 시간을 갖고 기다려주시기 바라겠습니다 "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너무도 당연하게 그누보드의 문제라고 답변을 주는데,
그누보드 사용하시는 분들중 저말고도 이런증상 있으신분 계신가요?

이게 정말 호스팅쪽의 문제가 아니라 그누보드의 문제일까요?

증상을 요약하자면...
=====================================================================
C호스팅사의 리셀러서버를 사용중인데,
제 리셀러서버의 계정을 사용중인 홈페이지(독립도메인)를 접속하면
상태표시줄에 제 리셀러서버 도메인명 응답을 기다리는 중 등의 메세지가 지나갑니다.

호스팅사에 문의했더니, 처음에는 그런증상 안보인다고 했다가,
화면캡쳐해서 보냈더니, 제가 링크를 잘못해서 404.html을 불러오는거 같다고 하다가...

그누보드 이전버전의 문제인듯하니 업그레이드 해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 코딩의 문제일수도 있고, 정말 그누보드 이전버전의 문제인가 싶어서,
새로 계정생성하고 도메인 세팅해서
최신버전의 그누보드를 설치했고, 아무것도 손대지 않고 단지 게시판 하나만 생성해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또 동일한 메세지가 보여지길래 문의했더니 위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 복사

댓글 전체

이런말씀 드리기가 뭐하지만.....
다른컴이나 다른분들도 그런현상이 동일하게 생기는지 확인해 보셨는지.....

저는 종종 여러사이트를 서핑하다보면 그런일이 가끔 생깁니다....(그누보드문제가 아니구)
저는 그것이 자기컴퓨터환경이나....익스등의 오류로 인해서 생기는걸루 생각합니다...

그래서 컴퓨터의 최적화나....바이러스검사한번 돌리고 그러면 또 괜찮아 집니다
또그런일이 생겨두 익스6때문인가...뭐 그정도루 생각합니다....
크롬두 가끔 먹통되거나 합니다(여러군데 탭으로 왔다갔다 하다보면)
Dream 님 답변 감사합니다.
위글과 링크글에도 내용 자세히 적었지만...

"응답을 기다리는 중"등의 메세지는 당연히 어느 홈페이지에서나 잘 나옵니다.

그런데 지금 문제는

aaa.com을 접속했는데...
bbb.com(aaa.com의 네임서버이면서 리셀러 호스팅)의 응답을 기다리는 중이 나온다는게 문제인 겁니다.
여기에 링크를 걸거나 bbb.com에서 이미지를 가져오거나
코딩을 잘못하거나 링크를 잘못 건게 없는데도요.

제 컴에서만 이런게 아닙니다.
호스팅사에서도 확인했으니...

호스팅사에서는 이게 그누보드 자체의 문제라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공개 할 필요가 없는게...
일단 제 리셀러 서버내 모든 홈페이지가 다 그럽니다.

이 역시 위글과 링크에도 적었지만
정말 저의 코딩의 실수이거나 그누보드 이전버전의 문제인가 해서

호스팅 계정 새로 생성하고 도메인까지 구입해서 세팅 후
그누보드 최신버전을 설치했습니다.
이후 아무것도 손대지 않고 단지 게시판만 생성해서 테스트 했는데...
이 역시 동일한 증상이라는거지요.

여전히 호스팅사는 그누보드의 문제라고만 하고
이거 파악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나중에 연락 주겠다는 상황이구요.

그래서 저는 지금 궁금한게
저와 같은 증상을 다른 분들도 겪은적이 있는지를 파악하고 싶은겁니다.

정말 그누보드 문제인지
아니면 호스팅 문제인데 호스팅사에서 그원인을 모르는건지요.
음...제가 잘못 이해를 했군요...
그부분이라면 서버설정의 문제로 보이는데....
(네임서버와 홈피들을 한서버에서 운용한다는 말씀이죠?? 보통 그리안한다구 알고있는데??)

그부분의 전문가가 답변을 하셔야 할것 같군요...
혹시 호스팅사 이름이 나오면 쪼금 더 좁혀지지 않을까.......합니다만...
좀 민감한 부분이라 호스팅사는 c사라고만 적었습니다.
뭐... 굉장히 규모크고 유명한 곳입니다.

문제는 저는 c사의 호스팅을 바로 이용하는게 아니라
c사의 리셀러서버를 이용하는 중입니다.
네임서버등이 다 제 도메인으로 설정이 되는거지요.

일단 Dream 님은 그누보드로 홈페이지 만들어서 사용하면서
제가 말한 증상 겪어보신적이 없으신거지요?

이 메세지가 매번 나타나는것도 아니고
나타나도 금방 지나가기 때문에 확인하기 상당히 어렵거든요.

다른 호스팅사에서 이런 증상을 겪은 분들이 안계시다면
호스팅쪽 문제일거라 생각하고 다시 호스팅사에 문의 할려고 하는 중입니다.

호스팅사에서는 너무도 자신있게 그누보드 자체 문제라고 하는지라...
저는 2개의 사이트를 운영중이지만.....전혀....그런적이 없는듯 합니다..
그런일이 있었는지도 모르죠.....돌기만 하면 상관없었으니까요.....ㅎ
혹시 괜찮으시다면 아까 캡쳐해서 보냈다구하는 이미지를 올리시면....
그래도 대한민국 최고의 사이트라구하는(저는 그리알구있슴 ㅎㅎㅎ)곳에서
그런것두 모를라구여......
캡쳐 화면을 여기에 올리기는 뭐한게...
그냥... 그누보드 설치만 하고 아무것도 안한 화면에 아래 상태표시줄에 메세지만 뜨는거라서요.

위 글에도 적었듯이
지금 호스팅사에서의 마지막 답변은 그누보드 문제가 확실하다.
파악하는데 시간이 걸리니 기다리라는 것입니다.

이 답변도 처음에는 계속 답변 바로 주다가
제가 계속 테스트해서 반박을 하니
일주일째 답변이 없다가 오늘 답변 안주는지 물어보니 준 답변이구요.
네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몇년간 못느끼고 있다가
새벽 시간에 그간 만든 홈페이지들 접속 잘 되나 점검을 하다가 발견을 했습니다.
원래 그시간에 호스팅사 백업 시간이라서 접속 속도가 늦어서 발견하기 쉬웠습니다.
평상시에도 확인해보면 어쩌다 그 메세지가 보이더라구요.

어찌보면 별문제는 아닐수도 있지만...
괜히 그런 메세지 보여지는게 이상해서요.
흠....그런부분에대해 제가 전혀모르지만 그냥 생각나는대로 써보면....
bbb.com이라는 대표도메인밑에 다른 도메인들이 연결되어진....

호스팅업체의 관리시스템(리셀러관리및 네임서버관리의 히든프로그램이 그누보드에의해 보여지는)
때문이 아닌가하는 그냥 모르는사람의 소리였습니다......ㅎㅎ
말씀하신대로 그럴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만약 정말 이때문이라면
호스팅사에서 이것도 파악 못하고 무조건 그누보드 문제라고 한다는게 우습네요.
httpwatch"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어떤 파일이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호스팅 서버와 네임 서버가 IP가 같은가요?
엑스엠엘님 답변 감사합니다.
지금 httpwatch 다운받고 있습니다.
한번 해보고 낮쯤에 다시 글 남기겠습니다.

아... 그리고 호스팅 서버와 네임서버 IP같습니다.
저도 그런 경우가 있었죠.
네임서버 아이피 주소가 틀리면 그런 경우가 발생합니다.
네임서버 정상이면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고 바로 뜨지요.
그누보드를 문제 삼는것은 어이가 없네요.
이런경우는 있습니다.
이미지나 플래시 파일이 누락되어 찾는다고 기다리는 중......
이것까지는 이해가 갑니다만 그누때문이라는 억지는 좀 그렇네요.
네임서버 설정이 정확한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방법은 아시죠.
윈도우 시작->실행 "ping 도메인 -t" 엔터.....
아이피 주소를 보세요. 정확한지....
조속히 해결되시기 바랍니다.
포대장님 답변 감사합니다.

지금 동일한 홈페이지를
하나는 리셀러 서버내 계정에
또하나는 다른 호스팅에 올려서  httpwatch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그 결과 리셀러 서버내 홈페이지에서는 무슨 파일을 못찾는건지 404.html을 몇차례 불러오네요.
일반 호스팅에 올린건 아무 문제 없구요.

그간 제가 만든 모든 홈페이지들중
리셀러서버내 모든 홈페이지들만 모두 404.html을 불러오고
다른곳에 작업한 홈페이지들은 이런증상 전혀 없는걸로 보서는 리셀러서버 세팅의 문제일듯 한데...

일단 다시 호스팅사에 문의해놨으니 답변이 오겠지요.
호스팅사에서 바로 답변이 왔습니다.
새벽시간에도 빠른 답변을 주긴 했는데...
좀 어이없네요.
===================================================
안녕하세요.
C호스팅입니다.

해당 부분의 경우, C호스팅을 이용하는 리셀러 전체분에게 문제가 생긴다면
저희쪽에서 확인을 하여 조치를 해야하지만,
문의주신 사항에 대하여는 고객님께서 문의주신것 이외에는
다른 분들께서는 같은 증상에 대하여 문의를 주신 내용은 없습니다.

따라서 특정 서버상의 문제라고 보기에는 아무래도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누보드상의 문제의 경우는 저희쪽에서 별도로 해결책을 마련할 수는 없습니다.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게시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엑스엠엘님 도메인을 지금 공개하기가 좀 그래서요.
(아... 절대 이상하거나 불법적이거나 불건전한곳은 아닙니다.)
제 실력적인 문제와 고객 홈페이지들이라서...

지금 밤새서 이것 저것 테스트 해서 다시 호스팅사에 문의 했는데,
이번에도 이상한 말만 하면 그때는 제가 최소한 답변 달아 주신분들께 확인 부탁드릴겸 도메인 오픈 하겠습니다.

참고로 지금 그누보드 뿐만 아니라
제로보드XE, 제로보드4, 킴스보드 구버전, 기타 쇼핑몰 프로그램, 일반페이지에서도 동일 메세지 뜨는거 다 확인해서 다시 문의한 상태입니다.

물론... 리셀러서버에서만 이런 메세지 뜨고
다른 호스팅사나
동일 호스팅사 리셀러서버 말고 일반 호스팅에서는 전혀 메세지 뜨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는 플래시나 자바스크립트에서 다른 주소(링크)를 호출한다거나 할때 발생하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추가된 플래시 코드나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하나씩 지우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갠적인 생각이지만 그누보드원본만 설치하고 나서
그 리셀러서버에 연결하면 어떨까요?
그누원본만 설치한상태에서도 그런 문제가 발생하는 지 파악하면
그게 그누문제인지 아닌지가 알기 좀더 편할테고..
어던것이든.. 순정으로 항상 검토를 하는것도 필요하다는 생각이거든요.

마치 컴 사용시 문제가 있을때 (xp기준)
xp를 다시 재설치하고 아무것도 안건드린상태에서
사용하면서 문제파악하는거죠..그래서 그게 하드문제인지 메인보드문제인지
등도 걸러내구요..
관리자님 부르타스님 답변 감사합니다.

1.
위에도 적었지만 그 메세지가 나타나도
똑같은 홈페이지인데 리셀러서버에서만 나타난다는게 문제입니다.
타사 호스팅이나 동일회사 일반 호스팅에서는 전혀 문제가 안되거든요.

2.
이역시 이미 내용 적었지만
그누보드, 제로보드4, 제로보드XE 순정으로 테스트해도 메세지가 나타났습니다.

3.
오늘 새벽내내 이것 저것 설치해서 테스트 해서 다시 문의하니
월요일에 해당팀에서 증상 알리고 다시 연락 준다는 답변 받았습니다.

4.
제가 호스팅사에 이해할수 없었던건...

처음에는 아무런 문제 없다고하다가
메세지 뜨는 화면 캡쳐해서 보내니 링크를 잘못 걸었거나 그누보드 이전버전의 문제인거 같다고 하고
그래서 그누 최신버전에 순정으로 테스트 해서 보냈더니
일주일때 답변이 없고...
답변 안주는지 물어봤더니 이건 그누보드의 문제라고...

또 다시 이것 저것 테스트 했더니
그누보드 문제 맞고 이건 자기네가 해결해줄수 있는게 없다고...

결국 오늘 새벽에 제로보드XE, 제로보드4, 그외 그누보드 사용하지 않은 다른 것들도 테스트 해서 내용 보냈더니 월요일에 팀에서 보이고 상의후 연락 준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named 서버와 httpd 서버가 하나의 동일한 컴퓨터에 구성되어 있어서
그런거 아닐까요..타사 호스팅 같은 경우는 대부분 네임서버와 httpd 서버를 따로 분리하니까요.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