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s.js 시작하기 > 개발자팁

개발자팁

개발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세요.
질문은 QA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nods.js 시작하기 정보

node.js nods.js 시작하기

본문

Node.js 다운로드

공식 Node.js 웹 사이트에는 Node.js에 대한 설치 지침이 있습니다. 


시작하기

컴퓨터에 Node.js를 다운로드하여 설치 한 다음 웹 브라우저에 "Hello World"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myfirst.js"라는 Node.js 파일을 만들고 다음 코드를 추가합니다.

myfirst.js

var http = require('http');

http.createServer(function (req, res) {
  res.writeHead(200, {'Content-Type': 'text/html'});
  res.end('Hello World!');
}).listen(8080);

컴퓨터에 파일 저장 : C : \ Users \ Your Name \ myfirst.js

이 코드는 컴퓨터에 "Hello World!"라고 쓰도록 지시합니다. 누군가 (예 : 웹 브라우저)가 포트 8080에서 사용자의 컴퓨터에 액세스하려고 시도하면.

지금은 코드를 이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중에 설명합니다.


명령 행 인터페이스

Node.js 파일은 컴퓨터의 "명령 줄 인터페이스"프로그램에서 시작해야합니다.

컴퓨터에서 명령 줄 인터페이스를 여는 방법은 운영 체제에 따라 다릅니다. Windows 사용자의 경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명령 프롬프트"를 찾거나 검색 필드에 "cmd"라고 적어주십시오.

"myfirst.js"파일이있는 폴더로 이동하면 명령 줄 인터페이스 창이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C:\Users\Your Name>_


Node.js 파일 시작하기

방금 작성한 파일은 Node.js에 의해 시작되어야 작업이 수행 될 수 있습니다.

명령 줄 인터페이스를 시작하고 작성한 node myfirst.js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

"myfirst.js"시작 :

C:\Users\Your Name>node myfirst.js

이제 컴퓨터가 서버로 작동합니다!

포트 8080에서 누군가 컴퓨터에 액세스하려고하면 "Hello World!"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 답례로 메시지!

인터넷 브라우저를 시작하고 주소 ( http : // localhost : 8080)를 입력하십시오.

추천
1

댓글 0개

전체 5,352
개발자팁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