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을 먼저보이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게시판을 먼저보이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QA

게시판을 먼저보이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본문

안녕하세요

그누보드를 게시판용도로 사용합니다. 

경로는 www.domain.co.kr/gnu/index.php 이고, 접속하면 일반홈페이지 내용이 나오고 게시판을 클릭하면 그누보드로 연결이 됩니다.

여기서 말입니다.

www.domain.co.kr로 접속했을때 바로 그누보드게시판이 보이게 할수있는지요?

경로만 변경이 가능할까요?

아니면 domain.co.kr/index.php 경로로 그느보드를 새로 설치해야하는지요?

고수님의 조언을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현재상황이 기존 홈페이지 따로, 그누보드 설치 및 게시판 따로 나뉘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누보드를 이용해 사이트를 제작할 경우, 그누보드의 기본형을 원하시는 디자인으로 변경하여 사용합니다. 헤더, 콘텐츠, 푸터 부분을 기존의 홈페이지 디자인으로 입히게 되는 것이죠.

관련해서는 그누보드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도메인의 루트에 그누보드가 있지 않을경우, 루트로 그누보드 파일을 그대로 이동해놓아도 되고, .htaccess 를 이용해 따로 설정해도 됩니다.

 

도메인에 접속했을때 그누보드의 index 경로가 아닌 게시판중에 하나를 보여주려면 강제로 경로이동을 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PHP에서는 header("Location: http://이동할주소"); , HTML에서는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0;url=이동할주소'>) 

 

혹은 그누보드의 index.php를 수정하셔야 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