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결제는 되는데, 주문내역에 기록이 안되네요.
본문
영카트5 쇼핑몰에서 KG이니시스 사용중인데,
가끔씩 결제는 진행이 완료되는데, 주문내역에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DB를 보면 cart 테이블에 쇼핑한 기록은 있는데 order 에는 아무것도 남지를 않더라구요.
결제한 고객님이 주문내역을 확인 못해서 전화하면 그때서야 결제를 했다는걸 알고 이니시스 관리자 페이지에 가서 화인해보면 결제한 내역은 남아있습니다.
이게 계속 똑같은 증상이 반복되면 쇼핑몰을 삭제하고 새로 개발하거나 하겠는데, 정상적으로 결제가 되다가 가끔씩 그런 현상이 일어난다는게 문제입니다.
문제가 되는 분들의 공통점이 없어서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비슷한 증상을 겪으신 분들이나 의심가는 정황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3
일단 오류의 원인을 찾는 것이 가장 시급한 사항입니다.
1. PG사와의 통신오류에 해당하는 사항인지 확인.
2. return 받는 곳에 쿼리나 여러 사항중에 오류나 예외변수가 있는 지 확인.
3. log 파일이 생성되게 처리해서 log파일 분석.
오류의 원인에 따라서 수정도 해당사항에 맞게끔 처리해야 할 듯 싶습니다.
주문 완료후 결제 반영하는 과정에서 주문내역에 기록해 줘야 하는데 제대로 반영이 되어 전달되지 않는듯 보입니다.
주문 결제시 페이지를 커스텀하였을 경우
코드의 오류로인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