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폭 크기' 보다 작은 이미지도 썸네일 생성하는 방법

'이미지 폭 크기' 보다 작은 이미지도 썸네일 생성하는 방법

QA

'이미지 폭 크기' 보다 작은 이미지도 썸네일 생성하는 방법

본문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질문글 올려 보네요. 관심 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

 

다름이 아니고, 갤러리 게시판에서 게시판 설정에 '이미지 폭 크기'를 예를들어 600px로 지정했을 경우

600px 이상의 사진은 썸네일이 생성이 되어, 게시판 view 페이지에서는 600px 사이즈로 보이게 되는데 여기서 600px 보다 작은 이미지를 에디터로 업로드했을 경우에도 똑같이 썸네일이 생성이 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궁극적인 목적은 jpg 썸네일 퀄리티를 조금 낮게 설정하여, view 페이지에서 최대한 딜레이가 없도록 하려고 하는 것인데요. (600px보다 크기가 작은 이미지 중 용량이 큰 것들을 거르기 위함)

 

그리고 600px 사이즈 미만인 이미지의 썸네일이 강제로 생성됐을 때 600px로 리사이징 되는 것이 아닌 원본 width로 썸네일이 생성되게 할 수는 없는지 문의 드립니다. (차선책으론 꼭 원본 사이즈로 썸네일 되는게 아닌 600px로 강제로 리사이징 되어도 괜찮습니다.)

 

어제 thumbnail.lib.php 와 view.skin.php 를 번갈아가며, 삽질도 해보고 sir에서 수십건이상의 글을 참고를 했는데 다른건 다 해결이 됐지만 요것만 머리가 안돌아가서 끙끙 앓고 있네요. 조금이라도 팁을 알려주신다면, 나머지는 알아서 해보겠습니다. 귀한 시간 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๑◕‿◕๑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lib/thumbnail.lib.php 파일 147라인

 

// 원본 width가 thumb_width보다 작다면
if($size[0] <= $thumb_width)
continue;

 

부분을 주석처리 해보세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9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