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고침 질문있습니다.

새로고침 질문있습니다.

QA

새로고침 질문있습니다.

본문

http://bansukice.webable.kr/

요페이지인데 피시에서는 피시화면이 보이고

모바일에서는 모바일 화면이 보여야하는데

피시에서 새로고침하면 모바일화면이 보여집니다.

왜이러는걸까요?

고수님들 도와주세요..ㅠㅠ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모바일 화면이 보이는것은 메인페이지에서 모바일 체크를 해주시고 http://bansukice.webable.kr/index.php?device=mobile 이쪽 페이지로 이동되도록 처리해 주셔야 할듯 합니다.

해당 index.php 페이지에서 모바일 유무를 체크하고 있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PC에서 크롬브라우저 F12로 모바일환경을 선택하였거나 테스트를 하시면서 G5_IS_MOBILE 를 true 로 하신적이 있을겁니다.
싸이트를 접속할때 모바일인지는 한번 체크하고 그 변수를 세션에 저장하고 그뒤로는 매번 체크하는것이 아니라 세션의 값을 불러와서 판단합니다.
그누보드에 모바일 버전으로보기 및 PC버전으로 보기 기능때문입니다.
위 같은 현상은 새로 접속한분들한테는 영향이 없고 본인이 새로고침 해서 볼때 저장된 세션값을 바꾸어 PC 화면으로 보고싶다면  http://bansukice.webable.kr/?device=pc  로 한번 접속하시면 되고 PC에서 모바일 화면 상태로 보고싶으면 http://bansukice.webable.kr/?device=mobile 로 접속해주시면됩니다. 

theme/basic/theme.config.php 에 G5_THEME_DEVICE
config.php 에  G5_SET_DEVICE  이부분들을 살펴보세요.
전에 기록된 것이랑 상관없이 현재 모바일 여부에 따라 반응하게 하시려면 common.php 의
$_SESSION['ss_is_mobile'] = $is_mobile; 위에
$is_mobile=is_mobile();  넣어보세요.

원래는 괜찮을텐데 뭔가를 건드려서 그런것 같습니다.

처음 접속하면 모바일 여부를 체크해서 메모를 해두는데

PC로 알아 듣고도 메모는 모바일로 기록을 해버리는 현상인거죠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7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