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4 를 사용하는데 게시판에서는 글자 깨짐이 없는데 ID나 패스를 잘못입력

그누보드4 를 사용하는데 게시판에서는 글자 깨짐이 없는데 ID나 패스를 잘못입력

QA

그누보드4 를 사용하는데 게시판에서는 글자 깨짐이 없는데 ID나 패스를 잘못입력

본문

늘 수고들이 많습니다.

질문1 : 그누보드4 를 사용하는데 회원기입 안내창이나 게시판에서는 글자 깨짐이 없는데 ID나 패스를 잘못입력하면 팝업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이게 글자가 꺠져 보입니다. 어디를 확인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아래그림 참고)

 

3667610806_1579470348.0989.jpg

 

질문2 : 그리고 그누보드를 추가로 설치하였는데 DB는 각각 다른 DB를 지정하였습니다.

이런경우 config.php 파일의 테이블명 *G4_2디렉토리 파일을 수정해야 하는지요?(지금은 수정해서사용)

 

질문3 : 나중에 설치한 그누보드에 로그인을 하면 아이디가 다르거나 하면 아이디나  패스가 틀리다고 나오는데, 처음 설치할 떄 입력했던 ID와 패스를 입력하면 별도의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고 로그인만 안되고 있어서 진행을 하지 못합니다. 완전 초보이니 답변 주실분들 자세하게 설명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늘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여~~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우선 님 말씀대로 meta 태그 확인해보시고...

서버가 utf8인지 euckr인지 확인해보시고..만약 utf8이라면 파일이 ansi 로 저장되어 있는지...

 

utf8로 저장되어있는지 확인 해보시고...

 

모두 정상적인 utf-8일경우 DB 의 구조가 utf-8인지 여부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막상 이유를 찾으면 허무한 내용입니다.

toqurk님 답변감사합니다 답중에서 "meta 태그 확인" 이라고 하였는데 이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니 좀더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서버는 utf8이라고 확인했는데 "utf-8일경우 DB 의 구조가 utf-8인지 여부까지 확인" 해보라고 하였는데 어떤방법으로 확인하는지를 알지 못하니 좀더 자세하게 알려주면 고맙겟습니다. 답변에 거듭 감사합니다.

그누보드5는 utf8전용이지만

그누보드4는 utf8과 euc-kr이 있습니다.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 먼저 확인하세요.

 

그리고 웹문서(파일)의 상단에 charset을 맞게 적용하고 저장하세요.

<meta charset="utf-8" />

또는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euc-kr">

답변 고맙습니다 서버는 utf8 입니다, 사용하는 그누보드는 euc-kr을 변환해서 사용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답변중에 "웹문서 상단에" 라고 답을 주셧는데 정확하게 어떤 파일을 말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파일인지 지정해서 알려주면 고맙겠습니다~바쁜중에 답변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크롬에서 사이트를 여시고요.. F12를 누르시면 개발자 도구 라는 소스 보기 창이 열릴겁니다.

그곳에서 <head></head> 중간에 meta태그와 js 파일 링크, css 파일 링크 들이 다 들어있을겁니다.
 

thumb-3667175812_1579492388.2701_730x184.png

 

thumb-3667175812_1579492413.0819_730x452.png

 

 

1 번쨰 질문했던 팝업글자가 꺠지는 문제는 해결하지 못했지만 2번과 3번쨰 질문했던  그누보드 2개를 설치했을떄의 로그인 문제는 DB를 각 각 다른 데이타 베이스를 사용하게 하고, 그누보드 2개를 설치할떄 해야하는 ".config.php 파일의 테이블명 접두사를 반드시 수정한다.  *G4_2디렉토리 파일을 수정" 내용을 무조건 적용했는데 DB가 다른경우 이내용 수정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그외 세션 관련 사항 입니다. " "common.php 파일 수정" 도 하지 않어도 정상으로 로그인 잘되고 게시판들을 별도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DB를 다르게 하고도 위의 2가지를  수정해서 사용하다보니 생긴 문제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데이타베이스를 다르게 사용할 경우 수정없이 바로 사용해서 해결했습니다. 혹시라도 저와 같은 증상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답변주신 분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