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ie 에서 레이아웃 깨지는 현상

익스플로러 ie 에서 레이아웃 깨지는 현상

QA

익스플로러 ie 에서 레이아웃 깨지는 현상

본문

 

안녕하십니까.

 

다름이 아니라, 메이크샵이라는 쇼핑몰 솔루션을 통해 사이트를 수정했는데,

크롬/파이어폭스등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문제가 없으나

익스플로러에서만 제이쿼리나 스타일이 적용되지않으며 레이아웃이 깨지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ie에서 개발자 모드를 키고 디버깅 모드에서 새로 고침을 하면 정상적으로 출력되는군요..

 

990670379_1608621300.1037.png

 

이미지를 봐주시면, <!DOCTYPE html> 부분이 없어서 라거나, <head> 태그 중복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싶기도한데, 메이크샵의 코딩 방식이 하드 코딩 방식이 아니라, 상단 중앙 하단을 따로 코딩하는 방식이다 보니, html이나 head태그 부분은 건드릴 수가 없게 되어있네요.
 

(상단부분에 아래와 같은 태그를 따로 넣긴했는데, 빼고 저장해도 마찬가지 이네요.)
<!doctype html>
<html lang="ko">
<head>
<meta charset="UTF-8">

해결책을 아시거나 아니면 기타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인지 한번 시간내어 봐주시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이건 메이크샵에 문의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구조 자체가 사용자가 못 건드리는거면

보통 쇼핑몰 호스팅 쪽 보면 헤더쪽에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이 있던데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

이거라도 삽입해보세요 문서모드가 5라서 그럴 수도 있으니

답변감사드립니다^^ 해결되었습니다.
말씀해주셔서 메타태그 넣는 곳 찾았고, 주 이유는 메이크샵 관리자에서 강제로 ie8 버전으로 접속되도록 설정되어있었네요. 설정을 바꿔서 해결했습니다.
신경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