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이미지에 alt 태그 넣기

게시판 이미지에 alt 태그 넣기

QA

게시판 이미지에 alt 태그 넣기

본문

안녕하세요.

 

1월 마지막 날이네요. 내일이면 구정이구요.

연휴동안 많은것을 해볼려고 이것저것 계획세웠는데... 먹고 자고....보고를 반복해서 잘 안되네요.

 

아침에 일어나 이것저것 생각하다가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상황]

게시판에 글을쓸때 저는 에디터를 이용 합니다. 이미지 위치도 옮길수 있고 해서 좋아요.

이미지를 올린 후 소스 보기를 해보니 아래와 같이 SEO에 도움이 된다는 alt 부분에 업로드된 파일명으로 입력되어 있네요. title 이란 속성도 같은 상황이구요.

833227679_1643583425.0181.jpg

 

[하고 싶은것]

SEO에 좋다고 하는 img alt 태그에 파일 이름이 아닌 다른 것으로 넣고 싶어 검색을 해봤습니다.

1) 게시판 제목을 입력

https://sir.kr/qa/105368

아래 코드가 원본소스 안건들고 깔끔한데... 아래 2가지가 좀 걸리네요.

- 에디터로 올린 모든 이미지에 동일한 alt태그가 적용

- 마우스 오버시 alt태그가 보이나, 소스보기하면 파일 이름으로 그대로 있음.


$(function() {
    $("#bo_v_con img, #bo_v_img img").each(function() {
        $(this).attr("title", "<?php echo $view[wr_subject]; ?>");
        $(this).attr("alt", "<?php echo $view[wr_subject]; ?>");
    });
});

 

2) 위 소스에서 소스보기를 해도 alt에 파일이름이 아닌 글 제목으로 변겨되게 하고 싶습니다.

 

3) 최종 내가 구현하고 싶은것.

이미지를 에디터를 통해 올리면 워드프레스 같은 경우는 이미지 하단에 주석 달듯이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곳에 출처 같은 것도 적고 이미지에 대한 설명도 적기도 하고요.

이런 식으로 이미지에 대한 주석을 넣을 수 있게 하고 여기에 입력한 값을 alt 값으로 넣어 주면 최고 일듯 합니다.

 

3번은 질문이라기 보다는 추후 개발 하실때 이런것도 반영 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희망 사항 입니다.

 

그럼 즐거운 1월의 마지막날 보내시기 바라며 새로운 2월에도 활기차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javascript 로 alt 값을 수정하더라도 SEO에서 인식을 하지 못합니다.

어떤 에디터를 사용하시는지 모르겠으나, 이미지 업로드 후 이미지를 더블 클릭 하면 alt 값을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가 아닌 파일첨부로 등록하는 이미지들은 게시판 설정에서 파일 설명 옵션 기능을 체크해서 활용하면 말씀하신 alt 값을 이미지마다 개별적으로 등록해서 적용됩니다. 근데 에디터는 지원하지 않죠.

 

에디터로 등록되는 이미지에 게시글 제목으로 일괄로 적용하고 싶으면 참고하세요.

https://gnustudy.com/bbs/board.php?bo_table=gnu_tip&wr_id=89

기본코어를 건드리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1. 여분필드를 이용해서 자바스크립트로 alt 값을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2. 이미지의 메타데이터를 읽어와서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둘 모두 많이 성가십니다.ㅜㅠ

 

1번으로 팁자료나 스킨 자료로 만들어서 한번 올려 볼게요.

 

-----------

 

최종결과물은 모르겠으나 소스보기하여 alt 적용이 되는 것은 기본코어를 건드려야만 가능하겠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5
QA 내용 검색
filter #alt ×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