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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카트5에서 주문취소나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 전혀 없는것 같네요.

입금만 했고 아직 판매자가 해당 주문에 대해 준비를 시작하지 않은 단계라면

구매자가 직접 주문을 취소하거나 주문내용을 변경할 수 있게 해 주는 편이 관리적인 부분에서 보나,

정확한 주문내용 전달 측면에서 보나, 더 좋다고 보는데요.

영카트4 에서는 됬던걸로 기억하는데요.

실제로 영카트5로 운영을 해본 결과 이런 문제로 매일 꾸준히 전화가 와서 해결요청을 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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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

쇼핑몰 운영자가 매 확인 때마다 상태를 변경한다면 상관이 없지만 입금 확인 후 상태 변경없이

물건을 준비하거나 발주를 하는 경우를 충분히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고객이 주문의 내용을

변경하게 되면 운영자는 미처 해당 내용을 인지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고객이 입금 후 주문 취소나 주문 내용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영카트4에서도 해당 기능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추가질문 입니다.
그렇다면 해당 부분을 변경해도 문제가 발생할 소지는 없는건가요?
위 내용 대로라면 쇼핑몰 운영자가 매번 제대로 처리를 안할것을 염두에 둔 것일뿐
소스상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되서 그렇게 처리된거는 아닌거 같은데 맞는건가요?

프로그램을 수정하시고 그 부분에 대해 충분히 인지한 상태에서 사용한다면
문제의 소지가 없을 수는 있습니다. 다만 어떤 식으로 수정이 될지는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문제 발생 여부를 확실하게 답변 드릴 수는 없습니다. 기본 기능을 수정한  상태에서
발생되는 문제는 직접 해결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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