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사이트 제작의 큰 흐름 질문입니다.

커뮤니티 사이트 제작의 큰 흐름 질문입니다.

QA

커뮤니티 사이트 제작의 큰 흐름 질문입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코딩에 관한 지식이 없다고 봐도 무방한 1인 입니다. 

 

이전부터 커뮤니티 사이트로 만들고싶던 주제가 있었는데, 검색 해보다가 그누보드로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누 QnA 게시판에 이것저것 검색을 해보고 커뮤니티 사이트 제작을 위한 로드맵(?)을 짜봤는데요, 실천 해보면서 하나하나 배워나가는게 중요하겠지만 선배님들의 의견도 들어보고 싶어 피드백 요청합니다.

 

1) 사이트 기획하기

2) 사이트 제작하기

3) 컨텐츠 채워넣기

4) 사이트 활성화/운영/관리하기

 

큰 틀은 이렇게 잡았고,

제가 질문 할 부분은 '사이트 제작하기' 입니다.

 

1) 사이트 기획하기

오늘은 벤치마킹을 위해 수십여개의 커뮤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사이트 기획을 해보았습니다.

 

어떤 카테고리에 어떤 컨텐츠를 채울지, 회원 유치는 어떻게 할 것인지, 사이트 활성화는 어떻게 할 것인지, 수익화는 어떻게 할 것인지, 사이트의 구조 및 어떤 기능을 넣을 것인지 등 고민 해보았고, 앞으로 계속해서 정리 할 계획입니다.

 

2) 사이트 제작하기

제가 코딩관련해서 해 본 것은, 유튜버 '생활코딩' 님의 코딩수업 재생목록 중 'HTML & Internet', 'CSS' 이 두가지를 보면서 따라 해본것이 전부 입니다. 이마저도 해 본지가 1년가까이 된것 같네요.

 

제 생각에는 생활코딩님의 코딩수업 재생목록 중 'JavaScript', 'PHP', 'PHP & MySQL', 'MySQL' 이 네 가지를 보고 가볍게 따라 해보면서 코딩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정도는 익혀보려 합니다.

 

그 이후에 그누보드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제작 해보고 그때그때 막히는 부분들은 검색하고 질문하면서 채워나가려 하는데, 이 과정에 관련해서 피드백 주실 부분이 있으신지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질문자님이 말씀하신것 처럼 위의 사항들은 기본적인것 입니다.

다만, 코딩이나 디자인 퍼블리싱 같은 경우에는  'JavaScript', 'PHP', 'PHP & MySQL', 'MySQL' 이런 사항들은 기본적인 기초 지식을 쌓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사항들이 충족이 되었을때 질문도 하실수가 있으실거라 판단이 됩니다. 그누보드 Q&A가 활성화가 잘되어 있어서 제작중 잘 안되는 부분은 Q&A로 해결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제작/개발은 개발자에게 맡기시고, (기획/운영/홍보)에 집중하세요 !!

위에서 말씀하신 것들도 중요하고 그만큼 중요한 것 하나가 그런 지식들을 그누라는 환경에 최적화시키는 것인데 모두 만만치 않습니다.

험난한 결심을 하신 용기에 격려드립니다.

험난한... 과정 이려나요? ㅋㅋㅋ
하고싶은게 있으니 기본적인 준비는 해야겠다 싶어서.. 흐흐 정 안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되니 찬찬히 준비 해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게시판이라는 구현은 완벽히 작동되는 그누입니다. 커뮤니티사이트를 제작하려면 표현방법에서 많은 제작 경험? 이 있다면 순조롭게 흘러가겠지만 너무 큰 그림의 기획은 오히려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을 따라 제작해 보시고 구현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나중을 위해 그누보드를 여러 형태로 변경해본 것들입니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sirex.ad-plan.co.kr/php/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54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