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데이터 api 출력 질문입니다.

공공데이터 api 출력 질문입니다.

QA

공공데이터 api 출력 질문입니다.

본문

오래전에도 같은 질문이 있었습니다. 공공데이터든 어떤 데이터든 오픈 api 지원이 된다면 운용하는 사이트에 필요한 데이터를 출력을 할 수 있는 기능까지는 이해가 됐습니다.

 

그런데 출력을 어떤식으로 하는지 예제나 사례를 찾기가 쉽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수 많은 검색 정보는 데이터 추출 과정까지만 많고, 이렇게 추출된 데이터를 특정 페이지 또는 게시판 형식, 메인 특정 위치에 출력 등 되는 사례들을 좀 볼수 있는곳이 있을까요?

 

이게 디자인쪽인지..

 

의뢰를 하려해도 결과물들을 보고 해야 전달도 될거 같고 해서요. 감사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에고 이것도 인증키 발급이 필요하네요,

여튼 인증키 발급이 필요한 api 를 제가 자진해서 독해해 드릴 아량은 없으니 이해해 주세요.

https://sir.kr/g5_plugin/8090

어떤 데이터를 API로 받아서 어떤식으로 쓰고 싶으신지를 결정해야 하는거라서

사례를 찾아보긴 애매할듯 합니다.

그냥 쉽게 엑셀 같은거에다가 API에 있는 항목들을 보고 싶은 순서대로 적으시기만 해도

프로그래머가 알아서 적용해 드릴껍니다.

직접 API 를 개발하고있는 개인인데 보통 JSON 으로 출력하며 그 값을 가지고 여러가지 방식으로 유저분들에게 표시 해줍니다. 저의 경우 어떠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하던 그 동영상의 키워드 추출이라거나 현재 특정 키워드를 기입시 비슷한 키워드중 구글 기반 키워드 순위 확인 하는등 여러가지 있는데 대부분 JSON 형식이 제일 적합합니다. 그 다음으로 XML 이 있는데, JSON 이 언어를 고려했을떄 개인적으로 가장 적합한거같습니다.

어떤 api 를 추출하고 싶으신지 그 링크를 좀 주세요.

그래야 예제를 뽑아 드리거나 하거든요.

그리고 그 api 를 활용하려고 한다면 key 발급이 필요로 한다는 식으로 제약이 있을 경우는 대답자가 난감해집니다. 답변을 위해 필수적으로 key 발급 절차가 필요한 경우는 저도 답변하기가 싫습니다.

그러니... key 발급이 필요없는 api 를 링크로 연결시켜 주세요.

 

단 제가 개인적으로 "영문으로만" 설명이 되어 있는 페이지는 죄송하지만 건너뛸게요.

 

예를 든다면 다음주소 api

https://postcode.map.daum.net/guide

https://www.data.go.kr/data/15121196/fileData.do#tab-layer-openapi 이런거입니다.

저기에서 어떤 데이터를 뽑는 방법이 궁금한건 아닙니다. api키 넣고 뽑는 최종적인 소스 코드를 별도로 파일로 만들어 어느 폴더에 업로드 하는건지

아니면 그 소스 코드 자체를 원하는 페이지, 게시판, 메인에 적용하면 형식인지 해서요^^;;(이렇게 하니 되지 않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50
QA 내용 검색
filter #api ×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