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vs Rss

Api vs Rss

QA

Api vs Rss

본문

최근에 만든 웹사이트 호스팅이 DB 서버가 자꾸 한 달에 한 번 정도 정지되는 문제가 있어서 그누보드 자체에 있는 rss를 받아와서 제이슨 파일로 다른 호스팅에 저장 후 그걸로 화면에 뿌려 주는 방식을 쓰고 있거든요 그렇게 하면 -sql 서버가 다운이 돼도 웹사이트 돌아가는 데는 이상이 없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생각한게 있는데 차라리 API 서버를 돌리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API 서버하고 rss 방식하고의 차이점이 무엇이고 API 서버를 만들려면 뭐가 필요해야 되는지 자세히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RSS가 데이터 리스팅에 규격화된 API의 한 종류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보안을 강화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같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쉽게 이해해 보자면... RSS < API 입니다.

제가 알고있는 정보를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RSS를 사용하는 방식
간편성: RSS를 사용하면 표준화된 형식으로 정보를 받아올 수 있어 구현이 간단하다.


실시간 업데이트: RSS는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식이므로 실시간 업데이트가 어렵다. 일정 주기로 새로운 데이터를 가져와야 한다.


서버 부담 감소: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가져오므로 서버에 부담이 적다.


API 서버를 사용하는 방식
실시간 업데이트: API를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받아올 수 있다. 사용자는 요청 시에 최신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유연성: API를 사용하면 필요한 데이터만을 선택적으로 가져올 수 있어 불필요한 데이터를 제외할 수 있다.


확장성: API 서버를 사용하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거나 업그레이드하기 쉽다.


보안: API는 인증 및 권한 부여를 통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API 서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들
프레임워크 선택: Flask, Django (Python), Express (Node.js), Spring Boot (Java) 등의 웹 프레임워크를 선택하여 API를 개발한다.


데이터베이스 연동: API 서버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해야 한다.


API 설계: RESTful API 또는 GraphQL과 같은 표준을 준수하여 API를 설계한다.


인증 및 보안: API에 접근하는 사용자를 인증하고, 필요에 따라 API 엔드포인트에 대한 권한을 부여한다.


서버 호스팅: API 서버를 호스팅하기 위해 서버 환경을 구성하고, AWS, Azure, Google Cloud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문서화: API의 사용법을 명확하게 문서화하여 다른 개발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결론은 프로젝트의 요구사항과 확장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API 서버는 실시간 업데이트 및 더 세밀한 제어가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며, RSS는 간편하게 데이터를 가져오고자 할 때 유용하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 참고 문헌

  1. RESTful API 설계 가이드:

  2. API 프레임워크 문서:

  3. 웹 프로젝트 배포 및 호스팅:

  4. API 보안 및 인증:

  5. GraphQL:

  6. API 문서 작성:

  7. 데이터베이스 연동: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50
QA 내용 검색
filter #api ×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