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초보 입니다. 궁금한게 있어서요.

완전 초보 입니다. 궁금한게 있어서요.

QA

완전 초보 입니다. 궁금한게 있어서요.

본문

게시판 베이스 홈페이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어설프지만 부트스트랩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받아서 꾸며놓고,,

따로 그누보드를 설치하였습니다.

 

여기서 헤메이고 있는 게..

 

1. 그누보드의 메인페이지를,,, 다운받은 부트스트랩 메인 페이지 소스로 수정해서 하는 방법이 되는 지.

아니면,,

2. 부트스트랩으로 만들어놓은 html 페이지에 게시판을 iframe 사용해서 넣어 줘야되는 지.

(그러면 로그인 부분들이 또 곤란해지겠네요;; ㅜ)

 

지식이 없다보니 여기저기 배워가며 해보고 잇는데 

궁금해서 문의 남겨 봅니다. 

 

부트스트랩으로 디자인 다운 받아서 그누보드를 합쳐서 홈페이지를 만드는 게 

가능한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그누보드의 메인페이지 수정:

이 방법은 그누보드의 기본 메인페이지를 부트스트랩 메인 페이지로 수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그누보드의 템플릿 파일을 수정하여 부트스트랩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그누보드의 업데이트나 유지보수가 어려울 수 있으며, 두 시스템을 통합하기 위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부트스트랩으로 만든 HTML 페이지에 그누보드를 iframe으로 포함:

이 방법은 부트스트랩으로 만든 HTML 페이지를 유지하면서, 그누보드를 iframe을 사용하여 해당 페이지에 포함시키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부트스트랩 페이지와 그누보드를 별도로 유지할 수 있어서 두 시스템을 독립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iframe을 사용하는 것은 SEO 및 사용자 경험에 일부 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며, 로그인 등의 상호작용이 필요한 경우 추가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 하여 작업 하시면 가능합니다.

지식 공유에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부분 중에 "로그인 등의 상호작용이 필요한 경우 추가 작업" 은 어떤 것들이 잇을 지 여쭤봐도 될까요? 공부중이라 궁금함이 많네요.

간단히 설명 드리면
세션관리, 인증연동, 권한관리, 보안, 쿠키및 로그아웃 관리, UI/UX 일관성, SEO 고려, 기타 이외의 사항들 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르만 님의 답변처럼 코어의 수정을 최소화 하거나 수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테마를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초보이시면서 그누보드 이해도가 필요한 작업을 하고 계시네요.

우선 부트스트랩이 아니라 그누보드 테마를 우선 적용시키고 하나하나 손보면서

작업하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사용 중인 부트스트랩 버전 (3.X, 4.X, 5.X) 확인하셔서 각 버전에 맞는 부트스트랩 매뉴얼 참고하셔서 꾸미시면 될 듯 .... 

https://getbootstrap.kr/docs/versions/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03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