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호스팅 교체 주기
본문
카*24에서 서버호스팅 임대하여 사용중입니다.
총 3대 임대하고 있고 한 대당 user id를 50개 정도 만들어 웹사이트 (도메인으로 연결 시) 대략 80개 정도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재부팅 시 아파치, mysql, sftp, https 등 웹 사이트 운영하는데 필수로 필요한 프로세스들을 구동하게 설정해두었고
매일 새벽과 점심 하루 2번
sync && echo 3 >> /proc/sys/vm/drop_caches
로 메모리 정리를 합니다.
어떨 때는 셧다운 사태 파악을 하고 서버 재구동을 한 뒤 3일, 1달, 2달, 3달..
불규칙적으로 서버가 갑자기 셧다운되는데
서버도 컴퓨터이다보니 임대해도 하드적인 부분에서 오래써서 그러는 걸까 싶어서 문의드립니다.
셧다운 되었을 때 로그를 확인해도 딱히 눈에 띄는 오류를 확인 못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전문 서버관리자가 아니기 때문에 확인을 못하고 있습니다...)
로그 파일들은 로테이트를 걸어두었고 30일이 넘는 것은 삭제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 서버를 임대한지 2년이 넘었는데, 하드적인 부분에서 교체 주기가 된걸까요?
아니면 한 서버당 너무 많은 웹사이트를 연결해서 과부하가 온 걸까요?
서버 셧다운 원인을 파악하는게 너무 어렵네요...
교체하고 첫 1년정도는 셧다운 없이 잘 구동되다가 1년만 넘어가도 이런 일이 자꾸 발생되네요...
임대 서버 호스팅 사용하시는 분들은 몇년마다 한번씩 교체하시나요?
답변 5
램이 몇기가인지 모르겠으나 매일 새벽과 점심 하루 2번 메모리 정리<--이것은 필요 없는 일인듯 합니다
서버가 상당히 느려진 것을 느끼면 top명령어로 메모리 상황을 확인해보면 무언가 답이 나올 것 같습니다만
크론으로 일주일에 한 두번 새벽시간 다음 작업을 한번 해보세요
httpd데몬 재시작(restart 아님)
systemctl stop httpd.service
systemctl start httpd.service
mysql테몬 재시작
systemctl restart mysqld
2~3년 사용 후 서버 교체를 해야하는 경우가 잘 있으려나요?
서버호스팅을 임대하고 있는 업체에 문의해 보시는게 더 빠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셧다운 되는건 뭔가가 과부하로 인해 셧다운되는게 아닌가 싶은데 프로세스 부분의 호스팅하는 서버에 특정 도메인으로 인한 과부하 발생되는 내역은 없는지 체크해 보셔야 할듯 합니다.
딱히 정해진 게 아니니, 성능 체감하셔서 도저히 안 되겠다 싶을 때 바꾸셔야...
RAM 은 좀 부족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