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cs6로 AS서비스 메뉴얼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플래시cs6로 AS서비스 메뉴얼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QA

플래시cs6로 AS서비스 메뉴얼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본문

구버전의 경우 버튼을 잡고 액션창을 열어 스크립ㅌ크를 입력해서 타임라인을 제어 하는식으로 작업을 했었는데요. cs6에서는 액션창이 좀 복잡합니다. 영문버전이구요. 타임라인만 제어하고나 gotoU?RL();정도만 쓸거라서 난이도는 중하 정도됩니다. 타임라인 제어용 액션스크립트 작성법과 mp4로 변환시 swf과 같이 구현이 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CS6에서도 타임라인을 제어하는 액션스크립트를 작성하는 것은 비슷합니다. 여러 프레임으로 이루어진 애니메이션을 제어하려면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stop(); // 현재 프레임에서 멈춤
// 다음 프레임으로 이동
nextFrame();
// 이전 프레임으로 이동
prevFrame();

또한 레이블을 사용하여 특정 프레임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gotoAndStop("라벨이름"); // 지정한 라벨의 프레임에서 멈춤

이런식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SWF를 MP4로 변환하면 애니메이션의 상호작용 부분이 손실되고, 단순한 비디오로 변환되므로 유의해야 할 것 으로 생각합니다.

 

Adobe Flash는 종료되었으므로 최신 브라우저에서 SWF 파일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며, HTML5 및 다른 웹 기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호 요즘도 플래시를 하시나요?

플래시를 내 컴에서 구동시키려면 환경을 많이 바꾸어야 하는데...

 

여튼 cs6 는 액션 스크립트 3.0 기반이라 기존의 액션 스크립트 2.0 과는 현격하게 다릅니다.

한마디로 완전하게 객체지향으로 바뀌어서 class 위주가 되었구요.

버튼 하나 만드는데도 class 를 쓰는 꼴이라 꽃한송이 심는데도 포크레인을 동원해야 하는 꼴이라...

이전 2.0 은 절차지향이었거든요.

여하튼 기본 사용법입니다.

https://help.adobe.com/ko_KR/FlashPlatform/reference/actionscript/3/index.html

 

하지만... 겟유알엘이건 뭐건 화면 이외의 버튼 이벤트는 mp4 로 바꾸면 모두 화면부만 노출되어서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아 참고로 액션 2.0 레퍼런스 페이지에는 어도비에는 없습니다만.

제 사이트에는 있어요. 살펴보시려면 살펴 보세요.

http://gnuworld.kr/wittazzurri/ActionScript_2.0_Flash/

 

일단 제가 사용하는 swf-mp4 변환 프로그램은

https://help.adobe.com/ko_KR/FlashPlatform/reference/actionscript/3/index.html

 

기본적으로 swf-mp4 변환하면 버튼 이벤트는 다 날아가고 화면만 남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9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