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cs6로 AS서비스 메뉴얼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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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버전의 경우 버튼을 잡고 액션창을 열어 스크립ㅌ크를 입력해서 타임라인을 제어 하는식으로 작업을 했었는데요. cs6에서는 액션창이 좀 복잡합니다. 영문버전이구요. 타임라인만 제어하고나 gotoU?RL();정도만 쓸거라서 난이도는 중하 정도됩니다. 타임라인 제어용 액션스크립트 작성법과 mp4로 변환시 swf과 같이 구현이 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CS6에서도 타임라인을 제어하는 액션스크립트를 작성하는 것은 비슷합니다. 여러 프레임으로 이루어진 애니메이션을 제어하려면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stop(); // 현재 프레임에서 멈춤
// 다음 프레임으로 이동
nextFrame();
// 이전 프레임으로 이동
prevFrame();
또한 레이블을 사용하여 특정 프레임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gotoAndStop("라벨이름"); // 지정한 라벨의 프레임에서 멈춤
이런식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SWF를 MP4로 변환하면 애니메이션의 상호작용 부분이 손실되고, 단순한 비디오로 변환되므로 유의해야 할 것 으로 생각합니다.
Adobe Flash는 종료되었으므로 최신 브라우저에서 SWF 파일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며, HTML5 및 다른 웹 기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호 요즘도 플래시를 하시나요?
플래시를 내 컴에서 구동시키려면 환경을 많이 바꾸어야 하는데...
여튼 cs6 는 액션 스크립트 3.0 기반이라 기존의 액션 스크립트 2.0 과는 현격하게 다릅니다.
한마디로 완전하게 객체지향으로 바뀌어서 class 위주가 되었구요.
버튼 하나 만드는데도 class 를 쓰는 꼴이라 꽃한송이 심는데도 포크레인을 동원해야 하는 꼴이라...
이전 2.0 은 절차지향이었거든요.
여하튼 기본 사용법입니다.
https://help.adobe.com/ko_KR/FlashPlatform/reference/actionscript/3/index.html
하지만... 겟유알엘이건 뭐건 화면 이외의 버튼 이벤트는 mp4 로 바꾸면 모두 화면부만 노출되어서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아 참고로 액션 2.0 레퍼런스 페이지에는 어도비에는 없습니다만.
제 사이트에는 있어요. 살펴보시려면 살펴 보세요.
http://gnuworld.kr/wittazzurri/ActionScript_2.0_Flash/
일단 제가 사용하는 swf-mp4 변환 프로그램은
https://help.adobe.com/ko_KR/FlashPlatform/reference/actionscript/3/index.html
기본적으로 swf-mp4 변환하면 버튼 이벤트는 다 날아가고 화면만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