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미지 서버 vs 이미지 캐시 서버(CDN)

안녕하세요. 이미지 서버 vs 이미지 캐시 서버(CDN)

QA

안녕하세요. 이미지 서버 vs 이미지 캐시 서버(CDN)

본문

서버 개선이 필요해서 이미지서버를 구축하려고 하는데요.

라엘님과 우성짱님 게시글을 보니 이미지 캐시 서버라는 것도 있더라구요!

 

라엘님: 

https://blog.lael.be/post/7605?unapproved=4898&moderation-hash=3f2b6e68b30050c4095599ba26974326#comment-4898

 

우성짱님:

https://www.wsgvet.com/web/243

 

혹시 본 서버에서 이제 추가로 구축하려고 할 때 이미지 서버가 더 서버 개선에 좋을까요? 이미지 캐시 서버가 좋을까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혹시 이유 여쭤봐도 될까요?

이미지 용량도 꽤 됩니다ㅠㅠ ( 캐시서버를 구축한다해도 본서버에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식이더라구요 )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트래픽 및 부하 관리:

이미지 서버: 이미지 서버는 전용 서버로 이미지 처리 및 제공을 담당하는데, 별도의 서버로 트래픽을 분산시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지 캐시 서버: 이미지 캐시 서버는 이미지를 캐싱하여 반복적인 요청에 대한 응답 시간을 개선합니다. 이미지 캐싱은 중복된 요청에 대한 서버 부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데이터 크기와 복잡성:

이미지 서버: 이미지 서버는 이미지를 동적으로 생성하거나 가공할 수 있으며, 복잡한 이미지 처리 기능이 필요한 경우에 유용합니다.

이미지 캐시 서버: 이미지 캐시 서버는 주로 정적 이미지를 저장하고 서빙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단순한 이미지 제공이 목표라면 이미지 캐시 서버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 및 유연성:

이미지 서버: 동적 이미지 생성 및 가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미지 서버가 더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캐시 서버: 이미지 캐시는 정적인 이미지에 대해 효과적이며, 대규모 트래픽에 대해 간단하게 확장될 수 있습니다.

비용:

이미지 서버: 이미지 서버는 일반적으로 높은 유연성과 기능을 제공하므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캐시 서버: 이미지 캐시 서버는 비교적 간단하며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캐시 효과:

이미지 서버: 이미지 서버도 일부 캐싱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미지 캐시 서버는 이미지에 특화된 캐싱 전략을 적용하여 더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선택은 프로젝트의 특정 요구 사항과 운영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미지 서버와 이미지 캐시 서버를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용해 본 결과 캐시쪽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98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